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지역상생 협력매장 ‘시흥 바라지 마켓’ 운영

기사승인 2017.10.15  11:44:27

공유
default_news_ad2

- (주)신세계, 시흥프리미엄아울렛 3층 518㎡ 제공/시흥특산품 전시·판매 및 청년창업공간 등 조성

시흥프리미엄아울렛에 지역상생 협력매장인 ‘시흥 바라지 마켓’이 조성, 12월 개장될 예정이다.

시흥시 관내 중소기업 제품, 지역 농·특산품, 청년 창업제품 등의 홍보와 판로개척 지원을 위한 ‘시흥 바라지 마켓’이 신세계시흥프리미엄아울렛 일부 공간에 조성, 운영된다.

시와 (주)신세계사이먼에 따르면 유통산업발전법에 의거, 시흥프리미엄아울렛 3층에 518㎡ 규모의 지역상생 협력매장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중소기업과 청년창업브랜드 및 지역브랜드 가치상승과 판로 확대를 돕는다는 의미의 ‘시흥 바라지 마켓’은 ▲연 등 시흥 특산품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우수제품 ▲청년창업공간 제공 및 아이디어 제품 등의 전시·판매와 각종 이벤트 개최 등을 통한 지역상품 홍보 플랫폼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시는 이달 10~31일까지 공모를 통해 입점업체 및 상품을 선정하는 한편 11월까지 코리아경기도(주)에 상품기획 및 구성, 공간설계, 인테리어 공사 등을 맡겨 매장 조성을 마무리한 뒤 12월 초 ‘시흥 바라지 마켓’을 정식 개장할 예정이다.

한편 ‘시흥 바라지 마켓’ 신청 자격은 시흥시에 공장이 있거나 주사무소(주소)를 두고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는 개인 또는 기업에서 생산하는 제품(농특산품, 중소기업제품, 사회적기업 및 협동조합 제품, 청년창업 및 아이디어제품 등)으로 최종소비재와 가공식품만 가능하다.

‘시흥 바라지 마켓’ 입점상품 판매수수료는 상품판매 금액의 25%(부가세 포함)이나 중견기업 제품은 판매수수료율을 별도 협의하되 판매수수료 외 입점자가 부담하는 별도의 추가비용은 없다.

이희연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