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 ‘수도권순환고속도로’로

기사승인 2019.01.22  10:24:03

공유
default_news_ad2

- 경기도의회 더민주당, 명칭변경 협의 창구 마련 제안

경기도의회 더민주당이 기자회견을 통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명칭 변경 협의 창구 마련을 제안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염종현, 부천1)은 최근 일부 언론에서 보도한 서울시의회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명칭 변경을 반대한다는 것에 대해 유감을 표했다.

도의회 더민주당 대표단은 21일 성명서 발표를 통해 “지방분권 시대에 맞게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명칭은 반드시 ‘수도권순환고속도로’ 수정되어야 하며 이것이야말로 시대정신 부합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더민주당 대표단은 “국내적으로 자치분권시대가 도래한 28년의 세월 속에서 서울이 대한민국을 상징할지라도 경기․인천은 물론 수도권을 방문하는 전 국민이 이용하는 도로명칭을 서울 중심적으로 고집하는 것은 지역 중심적이고 구시대적인 사고”라고 질타했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는 총 연장 128km로 경기도 104km, 인천 12km이고, 서울은 인천과 동일한 12km 수준으로 전체 도로 총 길이의 91%인 116km가 경기도와 인천시를 통과하고 있다.

1991년 자치분권이 다시 시작된 그 해, ‘구리판교선’이라는 도로명칭이 ‘서울외곽순환선’으로 개정되어 오늘에 이르고 있으나, 경기도는 이미 지난 연말 명칭 변경을 국토교통부에 건의하였고, 경기도의회는 물론 고양시와 남양주시 등 6개 시군의회가 명칭변경 건의안과 결의안을 채택한 바 있다.

더민주당 대표단은 “이제는 2,600만 수도권 국민이 함께 이용하는 현 도로의 수요실태를 감안하여 ‘수도권순환고속도로’로 그 명칭을 변경하는 것이 당연하며 이제 더 이상 경기도와 인천시는 서울시의 외곽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지금도 제2수도권 순환도로가 건설 중이고 국민들께서 도로명칭에 대한 혼동이 없게 이제는 제1순환고속도로, 제2순환고속도로 통일된 도로명칭을 사용해야할 것”이라며 “국토교통부와 경기-서울-인천 3개 광역정부 간 명칭변경 협의 창구 마련을 제안한다.”라고 밝혔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