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취업준비 여성 ‘자격증’ 취득 도전하세요”

기사승인 2019.03.18  15:50:44

공유
default_news_ad2

- 시흥시 ‘2019년도 무료 교육훈련 교육생’ 모집 / 기업행정(창업보육) 및 회계 전문가 양성 과정

시흥시가 관내 취업희망 여성들의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기 위해 다음달 2일까지 맞춤형 교육훈련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2019년도 무료 교육훈련 교육생’ 양성과정’은 창업보육 전문 매니저 자격증과 전산회계 자격증 등 총 두 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교육을 주관하는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에 따르면 창업보육전문매니저 자격증은 창업보육센터 등 창업지원기관에서 수요가 많은 자격증으로, 전문적인 자격증을 희망하는 여성들이라면 도전해 볼 만한 자격증이다.

이번 교육은 4월 5일부터 6월 14일까지 월~금요일에 5시간씩 운영된다. 전산회계 전반적인 내용과 R&D 기업 지원 실무, 한글과 엑셀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된 여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이다.

교육 신청은 시흥시에 주소를 둔 미취업여성이면 신청은 가능하지만 대상자는 면접을 통해 선발된다. 참가신청은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에 방문접수 하거나 이메일 (todlfqhsqn@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 사업을 제안한 시흥시의회 오인열 부의장은 “많은 기업들이 정부 과제 지원 사업 등 연구개발(R&D) 과제를 많이 다루고 있는데 반해, 전반적인 R&D 행정과 회계업무를 담당할 인력은 부족하다.”며 해당 과정 개설 필요성을 강조했다.

시는 오는 28일 11시 시흥창업센터(정왕동 시흥세무서 건너편)에서 취업처 등 교육 관련 설명회를 개최하고 즉석에서 교육신청도 접수한다. (☎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 310-6024)

정찬식 기자 Sik123456200@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