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조정식.함진규 의원 지역 관련 예산 확보

기사승인 2019.04.05  09:54:17

공유
default_news_ad2

조정식 의원, ‘월곶포구광장 리모델링’ 예산 10억 원 확보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 조정식 의원(사진. 시흥 ‘을’)이 월곶포구광장 리모델링을 위한 행안부 특별교부세 10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지난 1998년 조성된 월곶포구광장은 시설 노후화로 인한 안전사고 우려와 저조한 주민 활용도 등의 문제와 함께 대대적인 광장 리모델링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조정식 의원은 이와 관련, 시급성을 행안부에 적극 설명, 월곶포구광장 리모델링을 위한 예산 10억 원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월곶포구광장 리모델링은 올해 5월 착공하여 올해 하반기 완공될 예정이며, 월곶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월곶주민에게 사랑받는 월곶대표 쉼터로 조성될 예정이다.

조정식 의원은 “월곶포구광장의 새 단장으로 월곶 주민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함진규 의원, 목감 어울림센터 건립사업 등 예산 10억 원 확보

자유한국당 함진규 의원(사진. 시흥 ‘갑’)은 목감 어울림센터 건립 관련 7억, 목감 상습침수지역 배수로 정비 3억 원 등 총 10억 원 예산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함진규 의원은 “목감어울림센터는 동주민센터, 청소년 문화의 집, 어린이집, 경로당, 다목적 주민활동 공간 등을 복합시설로 건립하여 주민에게 원스톱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사업완료시 강사, 시설관리직원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함진규 의원은 “목감동은 택지개발이 대부분 완료되어 인구 유입(3만 여명)과 함께 행정・복지・문화시설에 대한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라며 “이번 특교비 확보로 부족한 공사비가 투입되어 내년 상반기 준공 일정이 차질 없이 추진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목감 상습침수지역 배수로 정비사업 예산확보로 목감동 262-7번지 일대 토사 배수로 구간의 붕괴위험 요소도 제거되어 자연재해로부터 주민들의 재산권이 보호될 전망이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