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통일을 생각해요, 평화학교를 이야기해요”

기사승인 2019.05.23  17:17:07

공유
default_news_ad2

- 시흥교육청, 시흥학생자치회 학생 대토론회 성료

시흥교육지원청 ‘2019 시흥학생자치회 평화학교 만들기 학생 대토론회’가 23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열렸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은옥)은 23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 ‘가치관’에서 ‘2019 시흥학생자치회 평화학교 만들기 학생 대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대토론회는 시흥 관내 초․중․고 각 학교의 학생대표들이 한 자리에 모여 미래지향적인 평화 통일에 대한 토론과 정책 제안 기회를 통해 상호 이해를 높이고 평화감수성을 채우기 위해 마련되었다.

총3부로 나누어 진행된 이날 토론회는 ▲1부 ‘평화학교를 생각하다’에서는 통일교육문화연구원 김경민 원장의 특강, ▲2부 ‘평화학교를 말하다’에서는 3개 권역, 9개 학생 분임이 다양한 토론 주제를 가지고 월드까페 형식의 토의토론이, ▲3부 ‘평화학교를 나누다’에서는 분임토론에서 정리된 내용을 질문과 답변을 통해 함께 즐기고 토론 내용 발표를 통해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대토론회에 참석한 한 교사는 “학생들이 통일에 대해서 당위적으로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모두가 고민하고 함께 준비해야할 것으로 생각해보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하였다.

또한 고등학교 학생대표 김 모 학생은 “오늘 나눴던 우리가 꿈꾸는 평화학교의 모습이 실현되었으면 좋겠다.”라며 “학교에 돌아가 친구들과도 평화통일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는 기회를 학생자치회 주도적으로 만들어 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조은옥 시흥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오늘 토론회 자리는 그 어느 때보다도 평화통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현재 학생들이 평화와 통일에 대한 담론을 형성해볼 수 있는 중요한 자리였다.”라며 “앞으로 각 급 학교에서도 다양한 주제의 학생 토론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경혜 기자 niba845@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