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경기도형 스포츠클럽 ‘G-스포츠클럽 업무협약’

기사승인 2019.06.12  13:54:38

공유
default_news_ad2

- 경기도의회・경기도교육청・대한축구협회 맞손

경기도의회와 경기도교육청, 대한축구협회가 ‘G-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의회(의장 송한준)와 경기도교육청, 대한축구협회가 스초츠 꿈나무 지원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3개 기관은 11일 오후 서울 상암 월드컵경기장에서 경기도형 스포츠클럽인 ‘G-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해 공동 노력하자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학생 모두가 언제 어디서나 참여할 수 있는 G-스포츠클럽 기반 구축 ▲스포츠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추진 및 세부업무협의를 위한 실무기구 구성·운영 ▲학생의 스포츠복지 증진 및 스포츠지도자를 위한 실질적·효율적 운영방안 상호협력 등이다.

‘G-스포츠클럽’은 도교육청과 지자체가 공동으로 예산을 지원하면 시·군 체육회나 종목별 체육단체가 운영하며 학교체육과 엘리트체육, 생활체육을 연계하는 지역사회 기반의 공공스포츠클럽이다.

3개 기관은 우선, 소속 학교나 단체 구애받지 않고 활동할 수 있는 ‘개방형·거점형 축구스포츠클럽’을 통해 G-스포츠클럽 활성화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송한준 의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획기적 축구모델을 구축하고, 학교체육을 생활체육과 전문체육으로 잇는 선순환구조를 정착시키기 바란다.”며 “경기도의회도 ‘G-스포츠클럽’ 정책이 현장에 조속히 정착할 수 있도록 제도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 이재정 경기도교육청 교육감, 정몽규 대한축구협회 회장과 경기도의회 염종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천영미 제1교육위원장, 조광희 제2교육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