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시흥시-서울대, 시흥교육 협력에 맞손

기사승인 2019.06.17  15:38:49

공유
default_news_ad2

- 선포식 개최…‘공교육 1번지’ 향한 본격 행보

왼쪽 네 번째부터 김희백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장, 조은옥 시흥교육지원청 교육장, 노동영 서울대학교 부총장, 임병택 시흥시장.

시흥시와 서울대학교가 시흥교육협력을 위해 손을 맞잡고 시흥시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공교육 1번지로서의 위상을 확립해 나가기로 했다.

시흥시・서울대학교・시흥교육지원청은 17일 오후 2시 시청 늠내홀에서 ‘시흥교육, 서울대와 함께하다’ 교육협력사업 선포식을 통해 서울대학교 교육인프라가 시흥과 함께 한다는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임병택 시장을 비롯해 서울대 노동영 연구부총장, 조은옥 시흥교육지원청 교육장, 조정식 국회의원, 함진규 국회의원, 김태경 시흥시의회장과 관내 학교장, 학교운영위원회장, 학부모회장 등 지역의 교육네트워크 관계자 300여 명이 함께 했다.

시흥시와 서울대는 2010년 1월 지역교육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한 이후 창의인재육성 및 음악 멘토링, 시흥영재원 교육협력사업을 시작으로, 2016년 1월 교육협력센터 설립 및 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면서 배곧동 지역에 다양한 시범교육사업 등을 실시해 왔다.

2019년에는 본격적으로 11개 교육협력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그중 가장 대표적인 프로그램인 ‘스누콤’은 초·중등 학생을 위한 영어, 체육, 음악 등 10개 교과 교육프로그램을 ‘스누앱’은 교사 전문성 발달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국어, 수학, 물리 등 10여개 교과로 구성되어 교육자와 피교육자의 니즈를 양면에서 충족시켜 준다.

이와 더불어 미래핵심역량 연구를 통해 고등학교 학생 및 교육관계자에게 핵심역량 진단 및 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종합성과관리 연구를 통해 시흥시 교육사업에 대한 종합적 성과관리 후 시흥교육사업 종합발전방안 연구를 통해 시흥교육의 미래 비전을 제시할 계획이다.

김경혜 기자 niba845@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