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어린이집 이용불편・부정신고센터 설치・운영

기사승인 2019.07.03  09:18:20

공유
default_news_ad2

- ‘1670-2082(이용빨리)’…포상금 최대 5천만원

7월부터 한국보육진흥원에 어린이집 이용불편・부정신고센터(이하 신고센터)가 설치・운영, 학부모 등이 겪는 다양한 불편 사항을 상담하여 안내하고 필요한 조치를 제공한다.

특히, ‘신고센터’는 서류 검토 등 일반적인 행정조사로는 밝히기 어려운 어린이집의 부정수급 등에 대한 신고를 최대 10명의 상담원이 대표번호 ‘1670-2082(이용빨리)’로 응대하게 된다.

신고센터에 접수된 민원 중 현지조사를 통해 부정수급이 밝혀지면 지방자치단체에서는 행정처분 조치 및 보조금을 환수하고, 신고자에게는 환수금액 중 일부를 포상금(최대 5,000만 원)으로 지급하게 된다.

아울러, 한국보육진흥원 내에 현지조사지원팀도 구성·운영한다. 현지조사지원팀은 보건복지부의 지휘를 받아 신고센터에 접수된 민원 중 심각민원, 사회적 이슈기관 등에 대해 현지조사를 지원하게 된다.

그간 어린이집 보조금 부정수급 등 조사는 지방자치단체에 담당했으나 앞으로는 일부 신속하고 엄중하게 처리할 사안에 대해서는 보건복지부에서 직접 조사하되, 전문적인 조사지원 조직을 한국보육진흥원에서 운영하게 된다.

또한 현지조사지원팀은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을 대상으로 현지조사 역량강화 및 원장을 대상으로 올바른 회계업무 등에 대한 자료개발 및 교육도 담당하게 된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어린이집 부정수급 행태는 상당히 개선된 반면, 내부인이 아니면 알기 어려운 부정수급 행위가 일부 어린이집에 여전히 존재하고 있다.”며 “이번 부정신고 활성화 및 직접현지조사 기능 강화로 은밀한 부정수급 행위를 근절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혜 기자 niba845@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