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올 여름, 숨겨진 아름다운 섬으로 떠나자”

기사승인 2019.07.12  09:20:21

공유
default_news_ad2

- 【휴식이 있는 삶】

올 여름 휴가는 걷기 좋고 풍경 좋은 신비의 섬으로 떠나자. 행정안전부가 5가지 테마로 나누어 여름휴가철 찾아가고 싶은 33개의 섬을 선정해 발표하였다.

▶ 걷기 좋은 섬

해안선과 바다를 조망하며 등산이나 트레킹을 즐기기 좋은 섬으로 신수도, 외달도 등 8개 섬이 선정되었다.

경남 사천시 신수도는 바다위에 떠있는 작은 섬들과 쪽빛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산책로가 있어 여행객들에게 힐링의 공간을 제공한다.

전남 목포시 외달도는 해수풀장과 ‘사랑’을 테마로 한 해안데크와 산책로가 있어 가족과 연인이 휴가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곳이다.

▶ 풍경 좋은 섬

장자도.

해안선, 모래사장, 노을 등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섬으로 장자도, 호도 등 9개 섬이 선정되었다.

전북 군산시 장자도는 고군산군도 63개 섬을 파노라마처럼 감상할 수 있다.

충남 보령시 호도는 규사가 부서져서 만들어진 은빛의 해수욕장과 기암괴석이 절경을 이루고 있다. 특히, 이 두 섬은 아름다운 일몰과 일출을 한곳에서 감상할 수 있는 섬이다.

▶ 이야기 섬

역사, 인물, 소설, 전설 등의 이야기가 있어 관광객의 상상력과 지적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섬으로 연화도, 지심도 등 3개 섬이 선정되었다.

경남 통영시 연화도는 연화도사, 사명대사의 전설을 품고 있는 곳으로 가족‧친구와 함께 역사 테마 여행을 즐길 수 있다.

경남 거제시 지심도는 일본이 중일전쟁을 앞두고 1935년에 설치한 지심도 포대가 있어 아픈 우리역사를 되짚어 볼 수 있는 곳이다.

▶ 신비의 섬

잘 알려지지 않았으나 바닷길, 절리, 화석, 습지 등 특별한 관광자원을 가진 섬으로 국화도, 금당도 등 6개 섬이 선정되었다.

경기 화성시 국화도는 조용하게 바다를 느낄 수 있고 간조 시 드러나는 500m 모래밭을 통해 인근 무인도까지 도보 산책이 가능하다.

전남 완도군 금당도는 신비로운 형상의 기암괴벽과 해금강을 방불케 하는 아름다운 절벽이 해안에 드리우고 있다.

▶ 체험의 섬

낚시, 갯벌체험, 짚라인, 해상케이블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섬으로 석모도, 증도 등 7개 섬이 선정되었다.

인천 강화군 석모도는 미네랄 온천체험을 할 수 있으며 민머루해수욕장에서 갯벌체험, 석모도 자연휴양림에서 목공체험을 즐길 수 있다.

전남 신안군 증도에서는 관광객이 주요관광지를 찾아갈 수 있도록 ‘보물찾기’ 행사와 갯벌체험을 연중 즐길 수 있다. (한국관광공사 http://korean.visitkorea.or.kr)

안정화 기자 pairlady@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