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경기도 중심 연대로 주민 권익 보호하자”

기사승인 2019.07.19  10:30:25

공유
default_news_ad2

- 임병택 시장, LH공공주택지구 문제 해결 강력 촉구

임병택 시장이 경기도정부 중심의 연대를 통한 LH공공주택지구 문제 해결을 촉구했다.

“공공주택지구사업은 서민 주거 안정을 위한 공익사업이지만 사업에 포함된 지역 주민의 권익도 보호되어야합니다. 정부 정책으로 피해를 보는 주민이 없도록 경기도정부 중심의 연대를 통한 LH공공주택지구 문제해결에 함께 나서야 할 것입니다.” 임병택 시장이 LH공공주택지구 문제와 대응 방안과 관련해 밝힌 내용이다.

임병택 시장은 18일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비롯해 15개 시·군 단체장과 16개 시·군 부단체장이 참석한 ‘도-시군 정책협력위원회 정례회’에서 LH문제 해결을 위해 경기도정부 중심의 연대·협력을 제안했다.

또한 임 시장은 양도소득세 면제 등 수용되는 주민의 재산권 보호와 기반시설 조성에 따른 지방정부의 과도한 재정 부담에 대한 대책 마련을 강력히 촉구했다.

이에 이재명 도지사는 “적극적인 문제해결을 위한 경기도정부 차원의 특별팀을 구성하고, 관련 문제를 집중관리 의제로 삼아 중앙정부와의 협상에서 시흥시 등 기초지방정부 의견을 적극적으로 대변하겠다.”며 깊은 공감을 표했다.

현재 경기도는 15개 시·군 29개 지구에서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이 진행 중이며, 시흥시는 향후 추진할 거모지구와 하중지구를 포함해 총 6개 지구 사업이 시행되고 있다. 그러나 최근까지 이에 따른 주거환경 훼손, 기반시설 설치 지연, 학교 및 공공시설 부족, 주민 재산권 침해 등 다양한 문제가 이어지고 있다.

한편 시흥시는 지난해 10월 중앙정부와 LH공사를 대상으로 시흥시 6개 국책사업 문제 해결을 촉구하는 입장을 발표한 바 있으며, 이후 도내 지방정부와의 연대를 통해 법 개정 등 지속적인 건의를 추진하며 목소리를 높여오고 있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