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디엠지(DMZ) 평화관광열차’ 9월부터 운행

기사승인 2019.08.20  11:25:35

공유
default_news_ad2

- 승객 참여 콘텐츠 확충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한국관광공사와 코레일관광개발이 함께 기존에 운영하던 ‘비무장지대(DMZ) 관광열차’ 프로그램을 개선한 ‘디엠지(DMZ) 평화관광열차’ 프로그램이 개발, 시범운영(8.14.~8.31.)을 거쳐 9월 1일부터 정식 상품으로 판매된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비무장지대 관광을 평화 관점에서 새롭게 재편하기 위한 ‘디엠지(DMZ) 생태·평화 관광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기존에 운영하던 비무장지대 관광열차는 1~2시간가량의 탑승 시간 동안 승객들이 즐길 만한 콘텐츠가 부족, 이번 ‘디엠지(DMZ) 평화관광열차’ 프로그램을 승객이 직접 참여하는 콘텐츠를 확충하고 평화적 관점에서 이야기를 풀어가는 등 그 구성을 대폭 개선했다.

특히, ‘비무장지대(DMZ) 사건의 진실’ 임무 수행(미션 투어) 프로그램은 청소년층을 주요 대상으로 남북 간 평화의 의미를 되새겨볼 수 있도록 개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용 응용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 주어진 이야기를 바탕으로 파주 평화공원, 통일촌마을, 전망대 등 주요 관광지를 돌며 미제의 사건을 해결해가는 방식으로 운행열차 3량 중 1량에서 진행한다.

또한, 탑승객들이 더욱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도록 ‘함께 풀어보고 배워보는 익힘책(워크북)’, ‘도라산역 여권’과 도장, 기념품 등을 제공한다.

정식 상품으로 판매되는 2019년 9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는 특별 할인행사(정상가 59,000원→할인가 57,000원)를 실시한다. 상품은 코레일관광개발 누리집(www.korailtravel.com)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안정화 기자 pairlady@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