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시흥시, ‘융복합도시개발사업단’ 신설

기사승인 2020.01.10  15:08:44

공유
default_news_ad2

- 한시기구 ‘스마트시티사업단’ 폐지 따라

시흥시가 한시기구인 '융복합도시개발사업단'을 설치한다.

시흥시가 한시기구인 ‘스마트시티사업단’이 다음달 20일 존치 만료됨에 따라 ‘융복합도시개발사업단’ 신설을 추진 중이다.

시에 따르면 황해경제자유구역 배곧지구 조성, 스마트시티 국가전략프로젝트, 국가산단재생 및 구조고도화, 서울대 시흥스마트캠퍼스 사업의 연계 및 융합을 통한 전략적 도시개발 추진 기구 신설 필요에 따라 한시기구인 ‘융복합도시개발사업단’ 승인을 경기도와 협의 중이다.

이에 따라 시는 제272회 시흥시의회 임시회기(1.29.~2.7.) 중 이러한 내용을 골자로 한 ‘시흥시 행정기구 및 정원조례 일부 개정안’을 제출, 심의 받을 예정이다.

‘융복합도시개발사업단’에는 ▲경제자유구역과 ▲첨단도시조성과 ▲산단지원과 등 3과 9개 팀이 편제되며 경제국 기업지원과 ‘산단지원팀’이 ‘과’ 체제로 확대되며 산단지원 및 재생, 기반시설 업무를 맡게 된다.

한편 시흥시는 배곧개발을 위해 2010년 2월 ‘미래도시개발사업단’을 한시기구로 출범시켜 2016년 2월 ‘균형발전사업단’, 2018년 10월 ‘스마트시티사업단’으로 개편했고 다음달 20일 한시기구 존치 만료를 앞두고 있다.

지난해 11월 시흥시홈페이지 ‘시흥시에 바란다’에는 약 20여 일 동안 「배곧 스마트시티사업단 철수 결사반대」 민원이 폭주했고 이상섭 시의원은 제271회 임시회(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배곧의 현안 문제를 해결하고 실질적인 배곧의 완성을 위해서라도 한시기구인 스마트시티사업단 존속을 주장한 바 있다.

한시기구는 긴급히 발생하는 한시적 행정수요에 대처하거나 일정기간 후에 끝나는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부득이한 경우 경기도지사의 승인을 얻어 설치·운영 할 수 있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