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경기도, 사이버검정고시 학력취득 지원

기사승인 2020.02.18  14:43:52

공유
default_news_ad2

- ‘GSEEK’ 학습자 ‘배움기부제’ 모금액으로 추진

경기도가 도내 교육취약계층 대상 검정고시 학력취득을 지원하는 ‘지식(GSEEK) 사이버검정고시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지식(GSEEK) 사이버검정고시 지원 사업’은 비용과 시・공간적 제약으로 인해 배움의 뜻을 이룰 수 없는 도내 고졸 미만의 교육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전 과목의 교재, 온라인강의, 오프라인 교육활동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도는 지난 1월부터 31개 시・군 사회복지부서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하나센터 등을 통해 검정고시를 통해 학력취득을 희망하는 도민들을 추천받아 현재까지 총 172명(결혼이주여성, 기초수급대상자 등)이 접수했으며, 4월 중 추가모집 할 예정이다.

사업 운영 예산은 지식(GSEEK)을 이용하는 회원들의 ‘배움기부제’ 모금액을 통해 운영된다.

‘배움기부제’는 도민 누구나 지식(GSEEK)의 온라인과정을 수료하면 1과정 당 일정액이 적립되는 학습기부 제도다. ‘무료로 배우고, 배운 만큼 기부하는 지식’을 슬로건으로, 1년간 쌓인 적립금은 전액 검정고시 교재와 오프라인 교육활동 지원비로 쓰인다.

지난해 모금액은 총 2,500만 원이며, 작년에는 246명의 교육취약계층을 지원해 96명이 최종 학력취득에 성공했다. 작년 불합격자들도 본인이 원하면 계속해서 검정고시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경기도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지식(www.gseek.kr)은 자격증, 외국어, IT, 취미생활, 부모교육 등 1,200여개 온라인과정을 운영 중이며, 누구나 무료로 학습할 수 있다.

김경혜 기자 niba845@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