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놀이형 ‘우리집 온라인 클래스’ 개설・운영

기사승인 2020.03.24  15:15:56

공유
default_news_ad2

- 시흥교육청, 학습 위주 온라인 플랫폼에서 탈피

학습과 놀이를 균형 있게 제공하는 '함께 놀자' 홈페이지.

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은옥)은 관내의 초등학생들이 가정에서 건강하게 놀면서 생활할 수 있는 놀이형 온라인 플랫폼 지원단을 구성하고 학생들의 재미와 관심을 받을 수 있는 가정 놀이를 제공하고 있다.

시흥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나온 대부분의 온라인 플랫폼이 학습에 위주이어서 학생들의 스트레스가 쌓일 수 있다는 우려 아래 학습과 놀이를 균형 있게 제공할 수 있는 놀이 안내 사이트를 제공한다는 것.

이에 시흥 관내 및 전국의 교사들이 ‘함께놀자(https://sites.google.com/view/playstart)’ 사이트를 자체 개발했다. 여기에는 단위학교의 학생, 교사, 학부모들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학년・주제별 프로그램을 담았다.

‘함께놀자’에는 유치원, 1~2학년, 3~4학년, 5~6학년군 별 (온라인 수업자료) 놀이자료는 물론「집밥 삼시세끼」는 영양선생님이 학생들에게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쉽고 간단한 영양만점의 레시피를 제공한다.

또한 「도전! 내가 최고!」 는 학생들이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재미있는 놀이를 제시하여 공유하고 「집!콕! 프로젝트」는 가정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다양한 놀잇감으로 노는 방법 공유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가족놀이 백신」이나 「혼자서도 즐거워요」와 같이 다양한 가족들의 형태에 따라 맞춤형 교육자료를 제공하고 「애니메이션 플러스」나 「명화 만화&외화」는 과거 부모님들의 추억의 영상을 통해 가족간의 소통을 증대시키고 온라인 학습 지원을 위한 사이트를 공유하여 학습과 놀이를 병행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에듀넷, E-학습터, 학교가자, EBS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가정놀이 웹사이트를 교육부의 온스쿨, 맘카페 등에 공지하여 활용하고 있으며 실시간으로 학생, 학부모들의 요구를 수용하여 놀이 관련 자료를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학교홈페이지나 온라인 안내를 통해서도 쉽게 만날 수 있다.

김경혜 기자 niba845@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