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제21대 국회의원 후보자에게 듣는다-시흥 ‘갑’】

기사승인 2020.03.29  10:25:15

공유
default_news_ad2

◇ 더불어민주당 문정복(53)


= 학력 : 이화여대 정책과학대학원 재학
= 경력 : 전) 청와대 대통령 비서실 선임행정관
= 재산 : 4억2,525만1천원.
= 병역 : 해당 없음
= 전과 : 해당 없음

 

▶ 제21대 총선 출마의 변

저는 27년간 시흥에서 민주당이 ‘더 나은 사회를 만들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활동해왔습니다. 지역과 국회를 오가며 의정활동의 실무를 경험했고, 시의원으로서 지역주민들과 현장에서 고민했으며, 청와대에서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서 투신했습니다.

저는 이번 선거를 반드시 승리로 이끌어, 우리 시흥시가 국민의 안전을 지키고, 행복하게 만드는 선두도시이자 문재인 정부의 가치와 철학이 가장 잘 드러나는 도시로 만들고 싶습니다.

시흥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새로운 희망을 만들고, 일부 특권층만을 위한 정치가 아닌 모두를 위한 정치를 구체적으로 실현하겠습니다.

 

▶ 국회의원에 당선되어야 하는 이유와 필승 전략

저는 일반 사람들의 대표주자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성실하게 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습니다. 제가 당선된다고 이 사회가 갑자기 바뀌지는 않을 것입니다. 다만, 문정복과 같은 평범한 사람에게도 기회가 주어지고 그 과정을 통해 당선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와 같은 대다수의 국민들을 위해, 제 일처럼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희망을 드리겠습니다.

저 혼자 할 수 없는 일입니다. 함께 한 일입니다. 모든 것을 떠나서 우리 시민 여러분들의 공통된 생각은 하나일 것입니다. 우리 지역이 발전해서 조금 더 살기 좋은 도시로 변화하는 것입니다.

더 좋은 나라를 만들고, 우리 지역이 발전해서 더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드는데 가장 앞에 서도록 하겠습니다.

 

▶ 단기·중기·장기적 대표 공약 2가지씩 및 구체적 실현방안

= 단기

1. 하상어린이공원 내 청소년 시설 및 도서관 건립 ⇒ 재정 확보를 통한 정책반영.

2. 신천 자연형 산책로 조성 ⇒ 경기도 5개년 계획에 따른 도비 확보로 산책로 완공.

= 중기

1. 은계어울림센터1.2 건립 ⇒ 재정확보를 통한 정책반영.

2. 물왕호수공원 조성 ⇒ 본예산을 반영한 공원 조성.

= 장기

1. 남북평화 글로벌 복합단지 추진 ⇒ 입법을 통한 지구지정 근거 마련, 신한반도 경제지도 구상안 시흥시 구체화.

2. 은계·장곡·매화·하중역 현실화 ⇒ 제2경인선, 인천지하철2호선 확정. 장래역인 매화역 확정.하중신도시 광역교통대책에 하중역 반영.

 


◇ 미래통합당 함진규(60)


= 학력 : 고려대학교 대학원 수료(법과대학 박사과정)
= 경력 : 자유한국당 정책위원회 의장, 제19~20대 국회의원
= 재산 : 2억3,454만6천원.
= 병역 : 육군병장 만기제대
= 전과 : 해당 없음

 

▶ 제21대 총선 출마의 변

국회는 지역 발전의 전쟁터입니다. 지난 8년간 자유한국당 정책위의장, 경기도당위원장, 당대변인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 제4차산업혁명특별위원회위원 등으로 일하며, 시흥전철시대 개막과 서울행 20분대 전철시대를 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시흥의 시대가 막 열리는 지금 연습할 틈이 없습니다. 전쟁 중에는 장수를 바꾸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시민이 만들어 주실 3선의 힘으로 시민이 가꾸는 건강한 시흥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대한민국의 재도약을 위해서는 규제를 개혁하고 혁신의 꽃을 피워 새봄을 맞이할 경험 있는 준비된 일꾼이 필요하다는 생각에 총선에 나서게 되었습니다.

 

▶ 국회의원에 당선되어야 하는 이유와 필승 전략

지난 4년간 서민에게는 희망을 주고, 대한민국에는 미래의 경쟁력을 부여하기 위하여, 156건의 법안을 대표발의 하였고, 901건의 법안을 공동발의 했습니다.

가계부채 1,600조, 청년실업자 40만명, 한집 건너 점포정리를 앞둔 자영업자로 요약되는 것이 대한민국의 현실입니다. 시흥시는 서울시 경계선에서 불과 3km 정도 떨어져 있지만 아직도 교통, 교육, 문화 환경은 서울에 한참 미치지 못합니다. 이미 상당히 발전을 이룬 대한민국과 시흥의 현실에 안주하고 있을 수 없습니다. 시흥 성장의 엔진을 더욱 강하게 하려면 경험 많은 3선의원이 필요합니다. 국토교통위 8년 경험 등 전문가의 장점을 살려 대한민국과 시흥성장의 불꽃을 다시 피우겠습니다.

 

▶ 단기·중기·장기적 대표 공약 2가지씩 및 구체적 실현방안

= 단기공약 : 학교 신설(증개축 및 복합화), 은계 물왕 호수공원 명품화.

산현초·중 통합학교 및 장현1초의 신설사업과 관련, 오는 4월말 교육부의 중앙투자심사위 통과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은계(소래) 및 물왕저수지 등 관내 저수지에 둘레길 조성, 쉼터 및 테크설치, 준설공사 등 필요한 환경정화사업을 조속히 완료하여 명품수변공원 조성에 차질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국도비 약453억원이 투입되어 금년 4월 완료예정인 은행천 정비사업에 약 50억원의 ‘호조벌 체험산책로 경관사업’을 추가함으로서 은계, 은행, 대야, 신천, 신현, 매화동 등의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중기공약 : 서울 20분대 전철시대 조기완성, 종합병원(음압병실) 추진.

장곡역, 하중역, 신천 환승역을 조기에 완공시키고, 매화역, 신안산선 학온역은 조기에 착공시키도록 하겠다. 기존에 신설된 신현역에 주차장을 확대 조성하고, 장곡역사 인근 대형주차장을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능곡역에 테마공간을 조성하여 명품 지하철 역세권으로 다시 태어나도록 만들겠습니다.

종합병원을 신설하고, 음압병실을 충분히 건설하여 감염병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 장기공약 : 교육, 문화 및 체육 복지시설 확충, 제4차산업혁명 관련 일자리 창출,

인구 60만을 향해가는 시흥시. 포동에 타 시·도에 부럽지 않은 시민운동장을 건설하고, 시흥시 곳곳을 생활체육시설, 어린이체육관, 실내배드민턴장, 다목적 체육관으로 채우겠습니다. 시흥광명테크노벨리, 매화산업단지, 지식산업센터, EBS영상체험관 유치, 수상드론 및 수상드론 체험장을 조기에 완성하여 청년들이 일자리를 찾아 시흥으로 이주하도록 만들겠습니다.

 

 

◇ 정의당 양범진(45세)


= 학력 : 경기대학교 정치전문대학원 졸업(정치학 석사)
= 경력 : (현) 정의당 심상정 대표 정책특보 / (현) 정의당 민생본부 부본부장
= 재산 : 15억6,298만2천원.
= 병역 : 만기제대 (육군대위)
= 전과 : 도로교통법위반(음주운전 2008.12.19.)

 

▶ 제21대 총선 출마의 변지난 1월 2일 예비 후보를 등록하고, 많은 시흥 시민분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항상 하시는 말씀이, 좋은 정치하라는 말씀입니다. 현재 시흥‘갑’지역구는 더불어 민주당과, 미래통합당이 번갈아 가면서 국회의원을 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그들 기득권이 만들어 놓은 이 공고한 불평등과 불공정을 심판해야 합니다.

이제 판을 갈아주십시오. 진짜 시흥 시민을 위한 정치가 시작됩니다. 시흥 시민과 통하는 사람! 정의당 국회의원 후보 양범진 기억하고 선택해 주십시요!

 

▶ 국회의원에 당선되어야 하는 이유와 필승 전략

특권, 반칙, 폭력으로 대표되는 낡은 기득권 양당 정치를 끝내고 대한민국의 방향타를 미래로 돌려야 합니다. 여전히 노동자들은 장시간 노동에 시달리면서도 나은 미래를 그릴 수 없고, 청년들은 노력해도 바뀌지 않는 현실에 절망하고 있고, 부모들은 불평등·불공정 사회 속에서 물려줄 게 없어 미안해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이번 총선에서 대한민국 사회를 향한 비전과 정책은 찾아볼 수 없습니다. 비례위성정당들만 난무하는 밥그릇 진흙탕 싸움만 남았습니다. 정치가 바로 서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반드시 총선에서 승리해 국민 여러분께 ‘내 삶이 바뀌는 정치’로 보답하겠습니다.

 

▶ 단기·중기·장기적 대표 공약 2가지씩 및 구체적 실현방안= 안전이 모두의 일상이 되는 세상

1. 지역사회 안전거버넌스 구축‘범죄예방환경 조성에 관한 법률’ 제정

2. 경찰·소방 공무원의 처우 개선

경찰, 소방 공무원 기본급을 공안직 수준으로 인상 및 위험근무수당, 화재진압수당 현실화.

= 건강불평등 해소

1. 공공보건의료 강화

시흥시립병원 설립. 필수중증의료 보장을 위한 책임의료기관 중심의 권역 협력체계 구축.

2. 저소득층·장애인·이주민·어르신 건강안전망을 구축중위소득 50%까지 의료급여 확대, 하위 15% 가구 보험료 지원. 장애인보장구 건강보험 확대, 장애인 치과주치의 도입.

= 국가가 책임지는 평등교육

1. 만 3~5세 유아 3년 책임교육

유치원과 어린이집 등 통합하여 유아학교 설립.

2. 국공립유치원 50%

2021년까지 정부 목표대로 40% → 2023년까지 1천 학급 추가로 50%. 신증설과 매입형 등 다양한 방안으로 추진하고, 단설과 병설 균형있게 안배3. 과학고보다 좋은 일반고일반고의 학급당 학생 수와 교원 1인당 학생 수를 과학고 이상으로 개선. 고교 평준화 법제화.

 

 


◇ 국가혁명배당금당 홍석준(28)
 

= 학력 : 동탄고등학교 졸업
= 재산 : 9천만 원.
= 병역 : 육군병장 만기제대
= 전과 : 해당 없음.  

 

▶ 제21대 총선 출마의 변

기존의 정치인들을 통해선 대한민국의 밝은 미래를 그려볼 수가 없기에 대한민국의 젊은이들과 서민, 노인들을 대변하는 심정으로 이번 21대 총선에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 국회의원에 당선되어야 하는 이유와 필승 전략

저의 정책은 개인 혹은 지역 단체만을 위한 것이 대한민국 국민을 위한 해결책이기 때문에 국회의원에 당선되어야 합니다.

이제는 이념 싸움이 아닌 서로가 공동의 이익을 위해 정치를 해야 하는 시대이기에 기존 정치에 때 묻지 않은 신인 정치인이 필요합니다. 기존 정치인들은 고생하는 국민의 마음을 알 수 없고 서민들의 실질적인 삶을 대변하는 정치를 펼 수 없습니다. 국가혁명배당금당의 33정책을 여러분에게 알리는 것이 저의 목표이자 필승 전략이다.

 

▶ 단기·중기·장기적 대표 공약 2가지씩 및 구체적 실현방안

대한민국 20세 이상 국민들 누구에게나 월 150만원의 국민배당금을 지급하고 출산하는 모든 여성에겐 출산수당 5000만원을 즉시 지급함으로써 젊은 부부들의 출산을 적극 장려할 것입니다. 자동차 보유세, 주행세, 취득세, 도로 주행세 등 10가지가 넘는 자동차 세금을 유류비에 포함시켜 세수를 확보하여 그 돈을 국민들에게 다시 돌려주어 소비경제의 활성화에 기여하겠습니다.

판문점에 UN본부를 이전, 매년 수십조 원씩 낭비되는 국방비 예산을 없애고 판문점 근처의 지역개발에 따른 수익을 국민들 손에 돌려주어 국민의 삶과 만족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대한민국을 살릴 33가지 혁명정책을 통해 대한민국에 만연해 있던 서로간의 분열과 나라에 대한 불만족을 없애고 정치인들에게 혐오를 갖지 않는 사회를 만들겠습니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