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임병택 시장, 공약이행 완료율 45.5%

기사승인 2020.05.26  17:43:05

공유
default_news_ad2

- 2020 매니페스토 공약이행평가 ‘최우수’ 등급

임병택 시장.

민선7기 임병택 시장의 공약이행 완료율이 45.5%로 전국(34.34%) 및 경기도(37.04%) 평균을 상회하며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2020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SA)을 받았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매년 초 전국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평가표와 홈페이지에 공개된 공약 이행상황 모니터링 등 항목별로 세부적인 평가를 진행한다.

평가항목은 ▲공약이행 완료율, ▲2019년 목표달성도,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 일치도 등 총 5개 분야이며 평가 결과에 따라 ‘SA’, ‘A’, ‘B’, ‘C’, ‘D’ 총 5개 등급을 부여한다.

임병택 시자은 모든 분야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총점 65점 이상을 획득하며 작년 B등급에서 두 단계 상승한 SA등급(최우수)평가를 받았다.

시에 따르면 임병택 시장의 88개 공약사업 중 40개 사업이 추진완료 또는 이행 후 계속 추진 공약으로 분류됐다.

현재 시는 시민의 삶과 직결된 지역경제 활성화 및 MTV 거북섬 해양레저 복합단지 개발 등 미래도시 기반 마련, 균형 잡힌 도시 개발 및 생태관광도시 조성 등 10개 분야의 88개의 사업이 완료되거나 정상 추진되고 있다.

또한,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공약 이행이 될 수 있도록 공약의 특성에 맞게 6개 분야 25명의 시민 공약이행평가단을 구성, 공약 이행평가 뿐만 아니라 현장 방문 및 점검 보고회 등을 개최해 왔다.

임병택 시장은 “민선7기 후반기를 맞이하는 시점에서 이번 공약이행 평가 결과는 의미가 있다.”라며 “앞으로 시민과 더욱 소통하면서 시민 삶 질 개선을 위한 내실 있는 공약 이행에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