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함께 꿈꾸는 변화, 함께 누리는 행복”

기사승인 2020.07.01  16:01:15

공유
default_news_ad2

- 임병택 시장 취임 2주년 성과 및 미래 청사진 발표

“민선7기 시정 전반기가 시흥의 기반을 다진 준비기였다면, 시정 후반기는 미래상을 실현해가는 성장기입니다. 미래는 주어진 것이 아니라 만들어가는 것이고 홀로 상상하는 것이 아니라 함께 실현하는 것입니다. 시민과 같이 미래를 만들어가는 일에 함께 해주십시오.” 민선7기 2주년을 맞은 임병택 시장의 말이다. 

임병택 시장이 1일 시청 늠내홀에서 ‘민선 7기 취임 2주년 맞이 미래 비전 브리핑’을 통해 미래시흥비전을 설명하고 있다.

임병택 시장은 1일 시청 늠내홀에서 ‘민선 7기 취임 2주년 맞이 미래 비전 브리핑’을 열고 지난 2년의 성과와 시정 후반기 계획을 발표했다. 임 시장은 “함께 꿈꾸는 변화, 함께 누리는 행복”을 비전으로 제시하며 시민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미래 시흥의 도시 가치 창출 계획을 밝혔다.

임 시장은 먼저 “코로나19 현안과 관련해 재난안전대책본부 구성, 선별진료소 운영, 천막 시장실 설치, 시흥 안심카 선별진료소 도입, 재난기본소득 및 생활안정자금 지급 등 민생 안정에 주력하고 있다.”며 “무엇보다도 코로나19 위기 극복은 기부, 봉사 등 함께의 가치를 보여주고 계신 시민 여러분 덕분”이라고 시민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민선7기 전반기 주요 성과로는 △미세먼지 저감 최우수 지자체 선정 △전철사업 추진 △경기도 유일 미래형 교육자치 협력지구 선정 △시흥도시공사 설립 △시흥스마트허브 스마트 선도 산업단지 선정 △동아시아 최대 인공서핑 웨이브파크 기공 △서울대 시흥스마트캠퍼스 1단계 사업 완료 △시흥배곧서울대병원 설립 협약 체결 △배곧경제자유구역 선정 등을 꼽았다.

미래 시흥 비전으로는 △해양레저, △스마트시티, △바이오메디컬산업, △교육주도성장, △V-City, △시흥밸리, △공원도시 등 7가지 미래 전략에 기반한 시흥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임병택 시장은 “무엇보다도 시민 행복을 높이는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을 위해서는 지역이 균형 있게 발전하는 일이 중요하다.”며 “권역별로 분포한 생태자원을 활용해 공원 같은 도시를 조성함으로써 산업과 교육, 주거환경까지 모두 갖춘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