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내륙의 바다 비경이 한눈에…제천 청풍호반 케이블카

기사승인 2020.07.02  11:19:41

공유
default_news_ad2

- 【가볼만한 곳】

청풍호 케이블카.(사진=한국관광공사)

청풍호반 케이블카는 청풍면 물태리에서 비봉산 정상까지 2.3km의 구간을 운행하는 시설로 정상으로 가는 동안에도 하늘을 가르며 청풍호의 비경을 즐길 수 있다.

케이블카가 밀폐된 공간이라 답답할 수도 있겠지만 청풍호반 케이블카에서는 10인승짜리 캐빈에 한 가족, 일행만 탑승시키며 안전에 주의하고 있다.

케이블카에 탑승한 후 문이 닫히면 빠른 속도로 이동하다가 잠시 후 다시 적당한 속도로 이동한다.

물태리역이 점점 멀어지면서 그림 같은 풍경이 투명한 케이블카 밖으로 떠오르는 모습은 정말 환상적이다.

비봉산 정상에서 바라본 청풍호 전경.(사진=한국관광공사)

충주호(청풍호)는 1985년 충주댐이 건설되면서 제천과 충주에 걸쳐 인공적으로 조성된 호수로 제천지역에 해당되는 곳을 청풍호라고 부른다. ‘내륙의 바다’라는 별명이 있을 만큼 넓고 아름다운 경관을 선사한다.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 캐빈은 발 아래로 지나가는 풍경을 보는 것도 재미다. 청풍호반 케이블카는 작년 3월에 운행을 시작한 이후로 관광 명소로 자리 잡았다.

​청풍호 중앙에 위치한 비봉산은 봉황이 알을 품다가 먹이를 구하려고 비상하는 모습을 닮았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해발 531m의 비봉산은 사방이 짙푸른 청풍호로 둘러싸여 있어 마치 넓은 바다 한가운데 있는 높은 섬에 오른 느낌이다.

청풍호반 케이블카 물태리역에는 착시 미술을 통해 재미있는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환상미술관과 6m 높이의 아득한 유리다리 위에서 하늘을 날 듯 대 자연의 풍광을 감상할 수 있는 시네마360도 있으니 케이블카 표를 끊을 때 패키지로 구입해도 좋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 연인에게 추천한다. (충북 제천시 청풍면 문화재길 166. ☎ 043-556-8867)

안정화 기자 pairlady@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