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장애대학생 관련 정보, 한곳에서 한 눈에”

기사승인 2020.07.09  12:55:32

공유
default_news_ad2

- 국립특수교육원 ‘에듀에이블’ 서비스 시작

장애대학생을 위한 각종 지원정책 및 대입정보 등을 한곳에서 볼 수 있는 국립특수교육원 ‘에듀에이블(www.eduable.net)’이 지난 달 30일부터 서비스를 개시했다

교육부와 국립특수교육원은 ‘에듀에이블’ 누리집 내 장애대학생 메뉴를 통해 장애대학생 대상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누리집 개편은 장애대학생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도 대학의 장애학생지원센터 외에는 장애대학생이 원하는 정보를 직접적으로 얻을 수 있는 곳이 부족하고 정보도 흩어져 있어 검색이 어렵다는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여,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에듀에이블’ 누리집 ‘장애대학생 지원정보’ 게시판에서는 장애대학생에게 필요한 ‘장애대학생 교육활동 지원 사업’ 등 각종 지원정책과 장애대학생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진로·취업’ 게시판에서는 장애대학생의 진로·취업정보와 거점대학의 지원 프로그램 등을 소개함으로써 장애대학생의 학습권 보장과 취업 기회 확대를 통한 원활한 사회 진입을 지원한다.

아울러, 장애인 특별전형 등 입시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대입정보포털 ‘어디가’ 및 대학의 장애학생 재학 현황 등을 파악할 수 있는 대학정보공시 ‘대학알리미’를 연결하여 정보접근성을 높였다.

교육부는 앞으로 관계기관과 협력하여 장애대학생에게 유용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갱신해 나가고, 2021년에는 대학 정보공시에 대학별 ‘장애학생 지원계획’을 공시내용에 포함하는 등 장애대학생 대상 정보제공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김경혜 기자 niba845@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