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시흥소방서 이호용 대원,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기사승인 2020.10.08  14:00:42

공유
default_news_ad2

- ‘자살예방의 날’ 관련, ‘생명존중문화’ 확산 기여 공적 인정

길영환 시흥소방서장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이호용 소방장(사진 오른쪽)과 기념촬영을 했다.

시흥소방서(서장 길영관) 구급대원 이호용 소방장이 생명존중문화 확산과 극단적 선택의 기로에 선 시민의 안전을 위해 힘쓴 노고를 인정받아 ‘2020년 자살예방의 날’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2020년 자살예방의 날’과 관련해 배우 정애리씨 등 자살예방에 힘쓴 사회 각계각층 43명에 대해 장관 표창을 시상했다. 이 중 소방관은 전국에서 총7명이 수상했으며 경기도에서는 시흥소방서 소속 이호용 소방장이 유일하다.

2011년 소방공무원(구급특채)으로 임용된 이호용 소방장은 약 500여건의 구급출동하며 적극적인 업무수행으로 타의 귀감이 되었고, 심정지환자에게 신속한 응급처치를 하며 총 5회의 하트세이버를 수상했다.

특히 다수의 자살․자해관련 출동 시 경찰, 자살예방센터와 협력해 극단적 선택 시도자를 설득하며 병원으로 이송하고 마음의 회복과 안정화를 위해 적절한 상담을 받을 수 있게 안내하는 등 자살예방과 현장대응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 이호용 소방장은 “맡은 바 소임을 다했을 뿐이지만 이렇게 큰 상을 받아 감사하며 또한 많은 책임감을 느낀다. 신체적 응급처치가 주요 업무인 구급대원이지만 정신적 상처까지 살펴보는 구급대원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세환 기자 osh6300@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