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학교급식 음식물쓰레기 처리비용 제각각

기사승인 2020.11.18  09:33:53

공유
default_news_ad2

- 안광률 도의원, “도교육청 관리감독 허술”

안광률 도의원.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안광률 부위원장(사진. 시흥1)은 16일 경기도교육청 교육협력국, 운영지원과, 미래교육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학교 급식과 관련한 음식물쓰레기 처리비용이 제각각”이라며 교육청 차원에서 학교급식에 대한 근본적인 정책적 대안 마련을 촉구했다.

안광률 의원은 “학교급식 음식물쓰레기 발생량이 조금씩 줄고 있는 반면 처리비용은 해마다 늘고 있다”며 “이는 처리업체마다 수거비용이 인상되어 전체적으로 비용이 상승한 문제겠지만 문제는 음식물쓰레기 처리 문제를 단위 학교에만 맡겨놓음에 따라 개별 수거업자들이 제시하는 가격대로 처리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안 의원은 “어떻게 같은 지역에서 학교마다 음식물쓰레기 처리비용이 어느 학교는 140원, 어느 학교는 300원 일 수가 있는냐”며 “도교육청은 학교에 돈만 내려줬지 관리・감독을 하고 있지 않으니 학교가 어렵게 행정을 하고 있는 것”이라고 질타했다.

안광률 의원은 “학교 음식물쓰레기 처리를 차라리 시・군에서 운영하는 곳에 맡겼더라면 더 저렴한 비용으로 처리를 할 수 있었다.”며, “음식물쓰레기 처리 비용만도 1년이면 100억 원에 달하는데 교육청이 맨날 ‘돈 없다 돈 없다’ 할 게 아니라 아낄 수 있는 노력을 다 해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더불어 안 의원은 “학교 음식물쓰레기가 늘어나는 이유는 급식의 질과도 관련이 있다”며 “학교 급식이 기본적으로 건강식으로 제공되어야겠지만 가급적 변화하는 학생들의 기호에도 맞고, 선호하는 급식이 제공되어야만 음식물쓰레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대안을 제시했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