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군부대 급식, 시중 햄버거 세트 월1회 제공

기사승인 2021.01.11  11:29:09

공유
default_news_ad2

- 다양한 만두에 닭강정 등 24개 품목 신규 도입

국방부는 올해부터 군대 급식에 다수공급자 계약제도 도입, 일정수준 이상의 맛을 담보하기 위한 다양한 양념류 확대, 닭강정 등 24개 신규 급식품목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우선, ‘군대리아’로 불리던 빵식은 현재 월 6회를 급식 중에 있는데, 이중 1회는 시중 햄버거 세트를 구매하여 급식한다.

올해부터 현재 월 6회 급식하고 있는 군부대 빵식 가운데 1회는 시중 햄버거 세트를 구매해 지급한다.

또한 급식품목에 대한 장병들의 선택권 보장을 위해 2018년 군에 최초로 도입된 다수공급자 계약제도 적용품목을 확대한다.

‘다수공급자 계약제도’는 조달청 쇼핑몰에 등록된 복수업체의 제품들 중 부대별로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여 조달하는 것으로 2018년 라면에 최초 도입되었다. 이 제도를 통해 1개 회사의 제품만 먹던 것에서 쇼핑몰에 등록된 4개사 50여종 라면 중 부대별로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장병 만족도 대폭 향상됐다.

‘다수공급자 계약제도’ 적용품목 확대로 지금까지 포자만두・튀김만두 2종류에 한정하여 급식하던 만두 종류가 갈비만두, 김치만두, 고기만두 등 조달청 쇼핑몰에 등록될 시중의 다양한 만두제품들 가운데 부대별로 시중 유명 브랜드의 만두를 선택하여 급식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순두부찌개양념, 부대찌개양념, 찜닭양념, 닭볶음탕 양념 등 시판 양념류와 미역국, 육개장 등 단체급식용으로 사용되는 대용량 냉동국류 그리고 레토로트 국・탕류를 신규로 도입하여 조리병의 조리능력과 관계없이 일정 수준 이상의 균일한 맛을 낼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도 지난해 시식회와 시험급식 결과를 바탕으로 장병들의 반응이 좋은 품목인 닭강정, 햄버그 스테이크, 돼지 갈비찜, 갈비・김치만두 등의 가공식품과 연어, 숭어, 아귀, 샐러리 등의 농・수산물이 신규로 도입된다.

오세환 기자 osh6300@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