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안광률 도의원, 체계적 학교 성교육 모색 정담회

기사승인 2021.01.13  10:51:55

공유
default_news_ad2

- ‘성교육조례’ 개정안 발의⋯3월중 토론회 개최 예정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안광률 부위원장(시흥1)은 12일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실에서 체계적인 학교 성교육의 방향성 모색을 위한 정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정담회는 안광률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교육청 성교육 진흥 조례」 개정조례안에 대한 도교육청 및 학교 보건교사들의 의견 청취와 학교 성교육의 활성화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참석자들은 지금의 학교 성교육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지 않아 시급히 개선이 필요하다는데 뜻을 모으고, 수요자인 학생 중심의 학교 성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TF 구성을 통해 대안을 모색함과 동시에 학생과 학부모, 지역사회, 교육청이 함께 하는 열린 토론회를 개최하기로 하였다.

안광률 의원은 “현행 조례에 따라 학교는 연간 20시간의 성교육을 실시하여야 하나 정작 학생들은 학교에서 성교육이 있었다는 사실조차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라며 “학교 성교육이 진정 학생들의 요구에 맞게끔 개선될 수 있도록 독립된 센터 설치 및 정원 확대 등 필요한 적극적인 대안 마련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안 의원은 또한 구체적인 학교 성교육 활성화에 필요한 사항들을 연구하기 위한 정책연구에 보건교사가 함께 참여하는 방안을 제안하고, TF 구성을 통해 지속적인 교류를 갖기로 했으며 3월 중에 수요자 중심의 학교 성교육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를 공동 개최할 계획이다.

한편 안광률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교육청 성교육 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의 주요 내용으로는 도교육청이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성교육 표준안을 제작하여 각 급 학교에 의무 제공할 것과 성교육 지도교사에 대한 심화연수 의무화, 각급 학교 성교육에 대한 연1회 실태조사 실시 및 실태조사 결과에 대한 홈페이지 공개 등을 명시하였다. 해당 조례안은 경기도의회 2월 임시회기 중 소관 상임위인 교육기획위원회에서 다뤄질 예정이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