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도내 섬유·피혁 중소기업에 기술개발사업비 지원

기사승인 2021.02.25  11:13:33

공유
default_news_ad2

- 기업 당 최대 1억5,000만 원…총 5개 과제 내외 공모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2021 섬유(피혁)분야 기업 사업화 촉진 기술개발사업’을 추진하며 사업비의 70% 이내에서 기업당 최대 1억5,000만 원의 기술개발 비용을 지원한다.

이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섬유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것으로 도내 섬유(피혁) 분야 중소기업들의 연구개발(R&D) 경쟁력을 높이고 상용화 기술개발로 사업화를 촉진하는데 목적을 뒀다.

섬유(피혁)분야 신제품 개발 등의 단기(1년 이내) 연구 과제를 제안하면, 시제품 제작이나 재료 구입 등에 필요한 기술개발사업비를 경기도가 지원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올해는 서류 및 발표 심사 등의 절차를 거쳐 총 5개 내외의 과제를 선정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부터 도내 섬유(피혁)기업이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기업개방형 공모방식으로 모집하고, 평가항목 중 사업화 비중을 높여 기술개발과 동시에 상용화가 가능한 유망한 기술과제를 선정해 지원할 방침이다.

신청자격은 주사무소 또는 공장이 도내에 소재한 섬유(피혁)기업이며, 전국 소재 대학, 연구기관은 참여기관으로 공동 참여가 가능하다.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3월 19일 오후 6시까지 ‘경기도 R&D관리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우편이나 방문으로 직접 제출해야 하는 서류는 전혀 없다.

자세한 사항은 이지비즈(www.egbiz.or.kr) 또는 경기도R&D관리시스템(pms.gbsa.or.kr)의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 경과원 과학기술지원팀 031-776-4855)

정찬식 기자 Sik123456200@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