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시흥시, 3월부터 모든 출산가정에 선물세트 보낸다

기사승인 2021.03.04  10:07:34

공유
default_news_ad2

- 「라이온코리아」와 출산축하선물 지원 업무협약 체결

시흥시가 3월부터 관내 거주자로 신생아 출생신고(2021.3.1. 출생신고부터)를 한 모든 가정에 축하선물세트를 지원한다. 출산축하선물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출생신고 시 바로 지원받을 수 있다. 시는 앞으로 2년간 이 사업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시흥시는 이를 위해 지난달 27일 라이프&헬스케어 전문 기업 「라이온코리아」(대표 한상훈)와 ‘출산축하선물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라이온코리아」는 2017년부터 전국 지자체와 함께 국가차원의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 중 하나로 출산 선물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 2월 기준 39개의 지자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흥시가 라이프&헬스케어 전문 기업 「라이온코리아」와 ‘출산축하선물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라이온코리아」는 향후 2년간 시흥시 모든 출산가정에 항균 폼 핸드솝 ‘아이! 깨끗해’ 선물세트(250ml 용기 1개, 200ml 리필 2개)를 지원하며 신생아 가정의 올바른 위생습관 형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라이온코리아 관계자는 “출산장려사업은 신생아 가정의 건강과 지역사회 건강증진에 꾸준히 기여해온 당사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라며, “저출산이라는 범국가적 문제 해결에 동참하기 위해 지자체와의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임병택 시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민‧관이 협력하는 출산 장려책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 ‘아이와 함께 살기 좋은 시흥’을 만들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정화 기자 pairlady@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