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느려터진 컴퓨터 ‘내 PC 도우미’로 속도 UP

기사승인 2021.04.20  15:17:04

공유
default_news_ad2

-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예약 신청, 무료 점검 서비스

자영업자나 가정에서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바이러스 감염 등 보안 문제로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서비스센터를 직접 찾거나 방문 서비스를 부를 수밖에 없다.

하지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기관인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내PC 돌보미’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인터넷 보호나라’ 초기 화면.

‘내PC 돌보미’ 서비스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원격교육, 재택근무 등 비대면 서비스 이용이 가속화되면서 PC 이용자의 사이버 공격 노출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사이버 위협에 즉각 대응하기 어려운 개인PC 이용자를 위해 원격 보안점검을 실시하고 점검 결과에 따른 안전조치를 지원하는 제도이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운영하는 정보보호 전용 누리집 ‘인터넷 보호나라(https://www.boho.or.kr)’에서 ‘내 PC 돌보미’ 배너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된다.

배너를 쭉 훑어보며 맨 아래로 내려가면 ‘내PC 돌보미 신청하기’ 박스가 나온다. ‘PC 점검 신청’을 클릭한 다음부터는 순차에 따라 점검을 희망하는 일자, 시간, 내용 등을 기재하고 맨 아래 ‘접수하기’를 누르면 신청이 끝난다.

신청이 끝나면 스마트폰 알림톡에 ‘내PC 돌보미 운영센터’ 명의로 예약 완료 안내 메시지가 뜬다. 예약 당일에는 예약 시간 20분 전, 10분 전, 두 차례에 걸쳐 알림톡이 날아든다. 예약 시간이 되면 정확히 스마트폰으로 전화가 온다.

예약된 시간이 되어 전화가 연결되고서는 상담원이 진행하는 대로 따라하면 된다. 먼저 서비스 내용 확인을 위한 몇 가지 질문에 대답한 후 전화를 끊고 나면 원격점검이 시작된다.

상담원 원격점검 동안 모니터 오른쪽 상단에 있는 텍스트 채팅창을 지켜보며 상담원이 시키는 대로 기다리다가 수시로 뜨는 메시지에 간단히 대답만 하면 된다.

채팅창으로만 소통한 원격점검은 약 40여분 동안 진행된다. 전화가 다시 연결되면 점검이 끝났다며 보안점검 결과를 설명하고 혹시 평소에 컴퓨터에 대해 느낀 애로사항이나 문제점 등을 묻고 답하는 형식으로 진행하면서 문제를 해결해 준다.

안정화 기자 pairlady@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