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경기과기대 ‘빅데이터’ 분야 참여대학 선정

기사승인 2021.05.06  10:27:03

공유
default_news_ad2

- 교육부,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사업’

경기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덕현)가 교육부 주관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사업’의 빅데이터 분야의 참여대학으로 선정되었다.

이 사업은 공유대학 체계 구축을 통하여 2026년까지 신기술 분야 핵심 인재 10만 명을 양성하는 ‘한국판 뉴딜’의 신규 과제다. 인공지능, 빅데이터, 차세대반도체, 미래자동차, 바이오헬스, 실감미디어, 지능형 로봇, 에너지 신산업연합체 8개 분야별로 올해 각 102억 원씩 총 816억 원이 지원된다.

경기과학기술대학교는 서울대(주관대학), 경상국립대, 서울시립대, 숙명여자대, 전북대, 한동대 등 7개 대학으로 구성된 빅데이터 분야 컨소시엄에 참여한다. 참여대학들은 빅데이터 분야의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온라인 강좌를 포함한 다양한 교육 컨텐츠와 프로그램을 공유하게 된다. 신기술 분야 교육과정은 다양한 형태의 인증 및 학위과정으로 구성되며, 전공이나 소속에 관계없이 희망하는 학생이 수준별로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김덕현 총장은 "경기과학기술대학교는 2018년도에 교육부 평가 최고등급인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되어 2019년부터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3년간 약 120억원)을 수행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서울 뉴칼라 스쿨’ P-TECH, K-MOVE스쿨 운영기관 선정,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전문대학(LINC+) 육성사업(산학협력고도화형) 선정, 고용노동부의 일·학습병행사업(고숙련일·학습병행, 전문대재학생단계) 선정, 교육부의 ‘전문대학 글로벌현장학습’과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 해외취업프로그램인 ‘K-MOVE’사업 선정 등을 통해 최우수대학의 위치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특히, "이번 혁신공유대학사업 선정으로 4차산업혁명 시대의 핵심인재양성에서도 앞서나가는 최우수대학임을 다시 한 번 입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자평하였다.

오세환 기자 osh6300@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