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시흥소방서,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 우수작 선정

기사승인 2022.12.02  09:41:54

공유
default_news_ad2

시흥소방서(서장 한선)는 지난 11월 30일 「2022년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 우수작품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제75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화재 예방 및 안전의식 등을 주제로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을 실시했으며, 올해는 총 158점의 포스터가 접수됐다.

우수작품 선정을 위한 심사는 시흥교육지원청에서 추천받은 관내 중‧고등학교 교사 3명을 심사위원으로 초빙하여 공정하게 진행했으며 화재 예방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창의적인 작품을 선정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실시했다.

공모전 심사 결과 목감초등학교 3학년 김재민 학생의 「담배의 그림자」 작품이 최우수상에 선정됐고, 이외에도 우수상 2점, 장려상 12점이 선정되어 시흥소방서장, 시흥교육지원청장 상장이 수여된다.

특히 최우수상에 선정된 「담배의 그림자」 작품은 경기도소방재난본부로 출품돼 도 대회 포스터 공모전에서 다른 소방서 최우수 작품과 다시 한번 기량을 겨루게 된다.

향후 우수작품은 관내 다중이용시설에 전시회를 개최하여 많은 시민들이 화재 예방을 공감하고 실천하는 계기가 되도록 할 방침이다.

한선 시흥소방서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들이 화재 예방에 중요성을 인식하고 선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공모전에 관심을 두고 참여해 준 학교와 학생들에게 감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shnews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