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장애인, 배려가 아닌 동행”

기사승인 2023.02.02  09:51:23

공유
default_news_ad2

- 시흥시, 장애인 인식개선 공모사업 확대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장애인 및 장애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개선을 위해 기존의 틀에서 탈피한 사업대상별 맞춤형 사업을 확대해, 장애인 인식개선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주력한다.

기존의 공모사업이 장애인 대상 인권침해상담, 장애인 차별행위 금지예방 홍보활동 및 학생 대상 소규모 인식개선 교육 등의 사업이었다면, 올해 사업은 학생, 직장인, 복지시설, 지역사회 등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장애 인식개선사업으로 내용이 확대됐다. 또 예산도 예년에 비해 2.5배 증액 편성해 운영된다.

아울러, 사업의 질적 향상도 확대된다. 기존에 내부 심사로 선정하던 방식에서 탈피해 1차 내부 심사를 거쳐, 2차 외부 전문가가 심사하는 2차 심사를 병행해 투명하고 공정한 심사로 내실 있는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모사업은 1년 이상 활동실적이 있는 사단법인, 비영리 민간단체, 장애인 관련 사업 수행기관, 예술단체 등이 참여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오는 2월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이다. 시흥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를 통해 구비서류를 내려받은 후, 시흥시청 장애인복지과 장애인정책팀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사업 지원 대상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7일 시청 늠내홀에서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장애인복지과 장애인정책팀(031-310-3026)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올 한 해 장애인 인식개선사업의 확대를 통해 장애인이 더는 배려의 대상만이 아닌, 함께 걸어가는 동행의 대상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으로, 2023년이 시흥시 장애인 인식개선 원년의 해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시흥신문 webmaster@n676.ndsoftnews.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