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시흥 미래산업 창업생태계 조성 연구회」

기사승인 2023.02.28  17:22:09

공유
default_news_ad2

-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관계 기관과 첫 간담회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시흥 미래산업 창업생태계 조성 연구회」(대표 이상훈 의원)가 지난 27일 관계 기관과 첫 간담회 자리를 가졌다.

「시흥 미래산업 창업생태계 조성 연구회」는 관내 창업 현황 분석을 통해 창업 지원 정책을 개발 및 연구하여 창업하기 좋은 시흥시를 만들기 위한 연구단체이다.

이번 간담회에는 연구단체 소속 이상훈, 박소영 의원을 비롯해 시흥산업진흥원장, 서울대학교 창업산학팀장,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창업보육센터장, 한국공학대학교 창업보육센터장 및 관계자와 시흥시 대학협력팀장, 기업정책팀장, 청년창업팀장 등 관계 공무원 20여 명이 참석했다.

연구단체 첫 일정이었던 이날 이상훈 대표 의원은 연구단체 연간 운영 계획과 활동 방향을 설명하고, 시흥산업진흥원 시흥창업센터장이 관내 창업지원 기관 및 지원 프로그램, 시흥창업펀드 조성 현황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연구단체의 방향성에 기대감을 표하며, 창업 기업이 시흥시에서 정착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각 기관별 역할을 고민하고, 유기적으로 연계해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데 적극 동참할 것을 약속했다.

연구단체 소속 박소영 의원은 각 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연구단체 활동을 통해 “창업 지원 관련 통합 창구를 마련하는 방안을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이상훈 대표 의원은 “창업하기 좋은 시흥시를 만들기 위해 정책적 노력을 다하겠다”며, 변화를 가져오는 연구모임을 만들기 위한 의지를 분명히 했다.

한편, 시흥 미래산업 창업생태계 조성 연구회는 3월부터 찾아가는 간담회 진행을 통해 기업들의 현장 목소리를 직접 듣고 고충사항을 개선하는 정책 연구를 이어갈 계획이다.

shnews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