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재)시흥시청소년재단, ‘시화호 에코러닝챌린지’

기사승인 2023.06.07  10:06:31

공유
default_news_ad2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이사장 임병택, 대표이사 이덕희)이 지난달 20일 ‘으뜸성장선포식’을 시작으로 시흥시청소년종합성장지원프로젝트 ‘시흥시으뜸성장챌린지’(이하, 챌린지)를 활발히 운영 중이다.

연간 프로젝트로 진행되는 챌린지를 통해 모든 과정을 끝까지 이수한 우수 청소년들에게는 시흥시인재양성재단이 활동 장학금을 수여한다.

한편, 지난 6월 3일에는 챌린지에 참여 중인 300여 명의 청소년이 ‘시화호 에코러닝 챌린지’에 참여했다.

이날 개회식에는 (사)시화호지속가능파트너십 서정철 대표이사와 웨이브파크 한태근 사장이 참석해 축하 인사를 전하고,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이 방문해 시화호 에코러닝챌린지에 응원을 더했다.

특히 시화호 환경에 대한 이해 교육을 바탕으로 환경체험, 걷기 미션 등을 수행해 시흥시 청소년들이 시화호 생태복원의 역사를 알고 직접 경험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시의 관광 랜드마크인 웨이브파크까지 미션 장소로 활용해 이벤트 미션 참여 시 웨이브파크 기념품과 야외 풀장(미오코스타존) 무료 이용권을 증정함으로써 청소년들의 레저스포츠 활동 활성화에 힘을 쏟았다.

이덕희 (재)시흥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시화호를 주제로 한 교육 및 체험 활동을 통해 실질적인 환경교육의 장이 열렸다. 관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마련한 이번 활동이 의미가 있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시흥시으뜸성장챌린지’와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으뜸성장챌린지 누리집(best.shyouth.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shnews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