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시흥시 도서관, 하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 풍성

기사승인 2023.09.21  11:53:24

공유
default_news_ad2

시흥시 도서관은 책 읽기 좋은 계절인 가을을 맞아 시민의 풍요로운 독서문화 생활을 지원해줄 하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오는 10월 4일부터 운영한다.

중앙 및 소래빛도서관을 비롯한 12개 공공도서관에서 진행하는 이번 하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은 대면과 비대면 강의로 나눠 운영된다. 시민의 독서력을 향상하고, 문화 체험 기회 확대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성인 대상 프로그램에는 시민의 힐링을 위한 「그림책으로 쓰는 성장일기」, 「그림책 요리, 맛있는 문해력」, 「찾아가는 수어교실」과 자녀의 독서지도를 도와줄 「양육자의 마음을 회복하는 부모교육」, 「고전으로 배우는 자녀 독서지도」 등이 마련돼 있다.

또한, 영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세계의 고전문학과 그림책 토론」,「문해력을 기르는 토론교실」 등 토론을 기반으로 한 문해력 성장 프로그램과 책에 흥미를 이끌며 독후활동을 함께하는 「흥나는 놀이 독서」, 「그림책 속으로 풍덩!」 등의 독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 밖에도 코딩 프로그램, 영어원서 활용강좌, 경제ㆍ생태환경 등의 교육을 통해 전 연령층이 더욱 다양한 독서문화를 누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하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은 시흥시 도서관 누리집(http://lib.siheung.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강좌 내용 및 기타 문의사항은 누리집의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중앙도서관(031-310-5223)과 소래빛도서관(031-310-5242)으로 하면 된다.

시흥신문 webmaster@n676.ndsoftnews.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