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경기도교육청, 소신껏 교육하는 학교 현장 조성

기사승인 2024.02.19  11:07:28

공유
default_news_ad2

- 교육활동 및 학교 중심 ‘교육정책 현장화’ 추진 / ‘2024 달라지는 경기교육’ 영상 제작, 학교 보급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 사진)이 올해 달라지는 경기교육을 교육 현장에 적극적으로 알리고 교육구성원이 소신껏 교육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소통하는 등 교육공동체 진일보를 위한 정책 현장화를 추진한다.

도교육청은 교육활동 중심 새 학년 준비 지원을 위한 ‘2024년 달라지는 경기교육’ 영상을 제작해 일선 학교에 보급한다고 밝혔다.

2024년 달라지는 경기교육 영상은 올해 확대‧심화하는 정책을 중심으로 제작됐다. 특히 부서별 자료 취합과 협의를 거쳐 경기교육 기본계획 90개 실천 과제 중 18개의 중점 과제로 구성하는 등 학교 현장에서 가장 필요하고 공감할 수 있는 정책과 과제로 선정됐다.

또한, 학교 현장에서 새 학년 준비를 위한 교육과정 연수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이달 15일부터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 GO3에 탑재해 공개했다.

2024년 달라지는 경기교육 정책은 다음과 같다.

학생 스스로 꿈을 펼치는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하이러닝 전학년 전교과 운영 ▲공유학교 모든 시군 확대 ▲공유학교 온라인 시스템 구축을 추진한다.

모든 학생의 학력향상과 역량을 키우기 위해 ▲경기도교육과정 개정 고시 ▲초등 성장이음과정 ▲경기이음온학교 개교 ▲경기형 IB 운영 기반 마련을 시행한다.

교육공동체 모두의 성장을 위해 ▲인성친화적 학교 문화 조성 ▲가정 연계 인성 실천학교 ▲메타버스 체험관 지원을 확대한다.

교직원의 교육활동 보호를 위해서는 ▲경기교권보호지원센터 확대, 법률지원팀 신설 ▲학교교권보호위원회 업무 이관 ▲정당한 교육활동에 대한 교육감 의견서 제출 등을 지원한다.

교육공동체 모두의 행복과 성장을 위해 ▲유보통합 기반 조성과 유보이음교육 ▲경기특수교육 활성화 ▲화해중재단 확대 ▲학교폭력전담조사관제를 추진한다.

아울러 교육공동체의 소통과 참여를 바탕으로 학교 중심 행정을 위한 ▲공문 처리 방식 개선 등의 중점 실천 과제들로 이루어졌다.

임태희 교육감은 2024년 달라지는 경기교육 영상을 통해 “학교와 교실은 경기교육의 출발점으로 정책 효과를 확인하는 가장 중요한 장소이다. 이번에 달라지는 교육정책을 통해 교육구성원이 소신껏 교육할 수 있도록 학교 현장과 끊임없이 동행하겠다”고 말했다.

김현미 기자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