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누구나 돌봄(시흥돌봄SOS센터), 재활 돌봄.식사 지원 서비스 제공기관 추가 모집

기사승인 2024.04.24  11:47:17

공유
default_news_ad2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누구나 돌봄 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력 기관을 오는 5월 3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누구나 돌봄’은 돌봄 공백이 발생한 시민에게 신속한 돌봄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2년 10월부터 추진한 시흥돌봄SOS센터의 서비스가 올해 1월부터 경기도 ‘누구나 돌봄’ 서비스로 전면 확대됐다.

이번 추가 모집 분야는 ▲재활 돌봄(운동재활 및 일상생활 수행훈련 등) ▲식사 지원(도시락 제조 및 배달)이다. 공고일 기준(2024년 4월 19일) 1년 이상 시흥시에 소재를 두고 운영 중인 기관, 시설, 법인, 단체 및 사회적 협동조합 등이 해당된다.

시는 4월 19일부터 5월 3일까지 제공기관 모집을 진행해 기관의 서비스 수행 능력, 인력 운영 능력, 품질 관리 능력 등을 고려해 협력 기관을 선정할 예정이다. 누구나 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모집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누리집의 고시/공고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시흥시가 지난해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 설치한 시흥돌봄SOS센터는 돌봄 공백이 발생한 시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창구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센터는 당장 돌봄 서비스가 필요한 대상자와 잠재적 대상자를 발굴하고, 전반적인 복지 업무를 담당해 시민들에게 촘촘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시흥신문 webmaster@n676.ndsoftnews.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