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동 주민자치회는 8월 31일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신천동 문화의 거리에서 ‘2024년도 신천동 주민총회’를 개최한다.
‘주민총회’는 주민자치를 더욱 구체화하기 위해 지역 주민 스스로 발굴한 의제를 더 많은 주민과 함께 공유하고 숙의하기 위한 공론의 장이다.
투표 자격은 신천동에 거주하거나 사업장, 학교, 기관, 단체 등을 소재지로 둔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주민총회 당일 투표가 불가능한 주민들의 참여 독려를 위해 현장 사전투표가 지난 8월 7일부터 9일까지 신천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됐다.
주민총회 행사는 2023~2024년 주민자치회 활동 보고 및 계획, 2025년 주민자치회 자치계획 마을의제사업(15개), 마을건강복지계획사업(5개)에 관해 안건 설명, 질의응답, 주민투표 및 투표 결과 발표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댄스, 고전무용, 오케스트라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공간도 운영할 계획이다.
한기용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는 주민자치회의 1년 계획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자리다. 신천동을 더 살기 좋은 마을로 만들기 위해 많은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신화철 신천동장은 “2025년 자치계획 수립부터 결정 과정까지 주민의 소중한 의견을 수렴하는 만큼, 신천동 주민들을 위한 사업 진행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항상 주민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 마을의 문제점을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안정화 기자 pairlady@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