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기 어때】
독특하게 꾸며진 실내 공간에서 차분히 독서를 하며 색다른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이색 도서관을 소개한다.
▶ 다산성곽도서관
다산성곽도서관은 한양도성 남산 성곽길 옆에 자리한 ‘자연친화 숲속형 도서관’이다. 이곳은 다산 아트 공영 주차장 지상을 리모델링하여 3층 전체를 도서관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도서관 내부 곳곳에는 다양한 식물들을 배치해 두어 마치 자연 속에서 책을 읽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또 삼색의 캐노피가 걸려있는 야외 테라스 공간이 있어 상쾌한 공기를 만끽하며 독서를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성곽길과 도심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어 앉아만 있어도 힐링이 되는 공간이다.
<서울특별시 중구 동호로17길 173. ☎)02-2230-2965>
▶ 청운문학도서관
청운문학도서관은 한옥으로 지어진 공공도서관으로 다양한 문학 도서를 접할 수 있는 휴식공간이다. 한옥 내부 작은 책장에는 여러 문학 도서가 있고 열람실 및 세미나실 내부에는 좌식 테이블이 있어 차분한 한옥의 분위기를 느끼며 책을 읽을 수 있다.
한옥채 끝에 위치한 작가의 방은 문학인들의 각종 모임과 창작활동의 공간으로 활용되고 지하 1층 열람실에는 문학 도서를 비롯한 약 3만여 권의 자료가 배치되어 있어서 독서 취향에 따라 다양한 책을 읽을 수 있다.
이외에도 바람에 흔들리는 대나무 소리와 함께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대나무 중정과 인생 사진 명소로 유명한 한옥 창밖으로 보이는 인공폭포까지 이색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 36길 40. ☎)070-4680-4032>
안정화 기자 pairlady@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