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신천연합병원, 대야장애인주간보호시설과 장애인치과주치의사업 업무협약

기사승인 2024.09.04  16:27:12

공유
default_news_ad2

시흥시 대야장애인주간보호시설(관장 고일웅)과 신천연합병원은 지난 3일 장애인을 위한 치과주치의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추진하였다.

이번 협약은 구강위생 관리에 취약한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치과진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신천연합병원과 대야장애인주간보호시설의 긴밀한 협조와 신뢰를 바탕으로 진행되었다.

대야장애인주간보호시설 관장 고일웅은 “발달장애인의 치과 진료를 하려면 당사자뿐만 아니라 가족 및 주변인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데, 요즘 같은 시기에 신천연합병원에서 발달장애인 치과진료를 위한 이런 뜻 깊은 업무를 기꺼이 함께 해 주시는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감사를 전하였다.

이에 김정은 병원장은 “함께 하게 되어 감사하며, 입소 이용인들의 구강건강을 위하여 최대한 적극적으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라고 답하였다.

발달장애인의 경우 높은 의료 장벽으로 인하여 당사자는 물론, 동행하는 보호자도 의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은 데 이번 ‘치과주치의 업무협약’을 통해 조금 더 수월하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기를 바라본다.

대야장애인주간보호시설은 낮 시간동안 가정보호가 어려운 중증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일상·사회생활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재활 프로그램 및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기능 유지 및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 대야장애인주간보호시설 031-404-8110)

오세환 기자 osh6300@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