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기 어때】
▶ 자연속에서 미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상상톡톡미술관’
‘상상 톡톡 미술관’은 서울 강북구 번동 꿈의 숲 아트센터 내에 있는 미술관을 새로 단장하여 문을 연 어린이 전용 미술관이다. 미술관은 숲속에 위치하고 있어 어린이들이 미술과 함께 자연을 직접 체험하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게 하였다.
지상 2층 규모의 이곳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동·식물 캐릭터와 숲을 형상화한 계단, 파이프를 이용해 만든 난간 등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독특한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다. 특히, 미술관 2층 테라스에 단비를 내려 어린이들이 노란 우비와 우산을 쓰고 비를 맞는 체험과 같이 눈으로 보는 전시가 아닌 직접 체험하고 느끼는 색다른 전시로 꾸몄으며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는 공간을 모두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여 만들었다.
▶ 서로의 마음을 알아볼 수 있는 심리 전시 공간 ‘아이아이연남’
아이아이 연남은 연남동의 체험형 전시로 서로 다른 생각을 가진 우리의 마음을 알아볼 수 있는 심리 전시 공간이다. 체험 후 심리를 분석하여 나와 우리의 마음 에세이를 출간할 수 있다.
아이아이 연남 체험은 예약을 통해 이루어진다. 예약시간 10분 전에 도착해야 하고 시간을 넘길 시 입장이 불가능하다. 지하 1층부터 4층까지 이동하면서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연인과친구, 가족과도 즐길 수 있 이색적인 체험 공간이다.
안정화 기자 pairlady@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