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볼만한 곳】
▶ 안성 고삼호수
안성의 고삼호수는 인기 좋은 일출 명소다. 낚시터로 알려진 이곳은 영화와 CF촬영장소로 유명해졌는데, 특히 물안개가 가득 피어오르는 몽환적인 새벽 풍경이 압권이다.
새로운 계획을 세우고 새로운 마음을 다지려면 일출시간을 확인하고 조금 일찍 도착하는 것이 좋다. 아직 해뜨기 전 검푸른 새벽하늘을 보며 조용히 생각에 잠길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호수가 넓고 길이 여러 개라 처음 방문하는 사람은 일출 감상 포인트를 찾기 쉽지 않다. 사진 촬영이 목적이라면 호수 둘레로 이어지는 좁은 비포장도로로 진입하는 것이 좋다.
일출 감상이 목적이라면 고삼면 향림마을회관 인근을 추천한다. 비교적 주차가 쉽고 안전한 마을 길에서 편하게 감상할 수 있다.
▶ 화성 궁평항
화성시 궁평항은 어선 200여 척이 이용하는 경기도 최대 어항이다. 양쪽으로 길게 뻗은 방파제 중 왼쪽 방파제에는 접안 시설이 있어 어선들이 바쁘게 오가는데, 인근 섬을 연결하는 여객선도 이곳에서 출발한다.
이곳은 특히 일몰 풍경이 아름다워 ‘궁평낙조’ ‘명품낙조’로 불린다. 궁평낙조를 감상하기 가장 좋은 곳은 왼쪽 방파제 끝에 설치한 바다 위 낚시터인 피싱피어다.
널찍한 데크에서 안전하고 편안하게 일몰을 감상할 수 있고 인근 편의시설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광활한 바다에 한적하게 떠 있는 어선과 날아오르는 갈매기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낙조는 멀리 보이는 섬 뒤로 떨어지기 직전 절정을 이룬다.
안정화 기자 pairlady@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