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청년 동아리 지원사업 업무협약 맺어
재단법인 시흥시청소년재단(이사장 임병택, 대표이사 이덕희)은 지난 8일 NH농협은행 시흥시지부와 시흥시청소년‧청년동아리 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관내 청소년과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동아리를 구성해 문화 향유와 교류 활동 등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흥시청소년ㆍ청년동아리지원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각 기관의 역할과 업무를 바탕으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자 추진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시흥시청소년·청년동아리지원금 지급과 관련된 각 기관의 역할, 업무와 범위 및 세부 사항 등을 포함하고 있다.
이덕희 시흥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시흥시청소년‧청년동아리지원사업(선불카드) 협약을 통해 시흥시청소년ㆍ청년동아리 활동을 활성화하고 예산의 투명한 사용을 보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청소년과 청년들이 더 주체적이고 주도적인 동아리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시흥시청소년재단은 2025년에는 550개의 청소년‧청년동아리에 지원할 계획이며, 이전과 다르게 선불카드를 각 동아리 대표에게 직접 배포함으로써 청소년‧청년들의 지원금 사용에 따른 행정적 절차를 간소화하고, 자율적인 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로써 향후 동아리 규모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소년재단 및 시흥시청소년수련관 누리집을 방문하거나 시흥시청소년수련관 특화사업팀(031-315-1890/내선2)으로 문의하면 된다.
shnews j5900@cho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