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래빛도서관은 1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어린이집과 유아교육기관을 대상으로 ‘단체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영유아들이 도서관을 친숙하게 느끼고 독서에 대한 흥미를 키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단체견학 프로그램은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며, 어린이들은 사서와 함께하는 도서관 이용 교육 영상을 시청하고, 도서관을 직접 체험하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한다. 지난해에는 28개 기관에서 총 74회에 걸쳐 1,476명의 어린이가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은 ▲매월 첫째, 셋째, 다섯째 주 수ㆍ목요일에 사서가 진행하는 도서관 이용 교육 및 교육 영상 상영, 도서관 탐방, 자율독서 시간으로 구성되고 ▲매월 둘째, 넷째 주 수ㆍ목요일은 사서의 도서관 이용 교육과 함께 소래빛도서관 동아리 ‘문(Moon)’의 재능기부인 ‘그림책 읽어주기’ 시간이 운영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시흥시도서관 누리집(https://lib.siheung.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내용은 소래빛도서관 자료정보팀(031-310-524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소래빛도서관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사회의 독서 문화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시흥신문 webmaster@n676.ndsoftnews.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