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기사승인 2018.12.29  10:17:33

공유
default_news_ad2

- [신년사]

◇ 임병택 시장
“2019년에도 여러분은 참 소중한 시흥시민입니다”

강렬했던 여름의 기억만큼이나 매서운 추위가 또 다른 시작을 알리고 있습니다. 지나간 한 해를 돌아보고 다가올 한 해를 계획하는 이 시기는 아쉬움과 희망, 끝과 시작이 공존하는 계절이지요.
일분일초도 건너뛰지 않고 2018년을 묵묵히 걸어온 시민 여러분,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지난해 대한민국에는 따뜻한 평화의 기운이 가득했습니다. 남북단일팀이 함께 뛰었던 평창동계올림픽부터 11년 만에 성사된 세 번의 남북정상회담, 남북을 하나의 철길로 잇기 위한 노력까지 이뤄지면서 온 국민의 마음에 평화와 번영의 꿈이 피어올랐습니다.
무엇보다도 한반도 주인은 바로 우리, 국민이라는 가장 중요한 원칙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지난해 시흥시장으로서의 책임과 소명을 다짐한 저 역시 시흥의 주인은 시민이라는 생각으로 민선7기의 문을 열었습니다.
여기에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 성원이 더해져 시흥 곳곳에서 행복한 변화가 움트고 있습니다. 깊은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올해 시흥시는 시 승격 30주년을 맞이합니다.
지난 1989년 인구 10만의 작은 도시였던 시흥은 시민의 땀과 희생으로 성장해 이제 50만 대도시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2019년은 시흥이 지나온 30년을 돌아보고 미래 100년을 향해 나아가는 뜻 깊고 중요한 해가 될 것입니다.
저는 올해도 평범한 시민이 평범한 행복을 누리는 시흥을 열어갑니다. 취임식을 취소하고 태풍 대비 점검에 나섰던 처음 마음 그대로 시민 안전이 우선인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시민이 선명한 미래를 꿈꿀 수 있게 할 것입니다.
부모가 돌봄 걱정 없이 편하게 아이를 맡기고 일하며, 소외계층이 더는 소외되지 않는 사회를 만들 것입니다.   
4차산업혁명을 이끌 핵심 연구들이 혁신과 성장의 꽃을 피우며 시민의 삶에 행복을 더할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새로운 시흥은 시민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갑니다. 단 한 뼘이라도 반드시 손을 잡고 나아가고자 합니다. 한 걸음 한 걸음의 힘이 실현되도록 같이 걸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풍요의 상징인 황금과 돼지가 함께 오는 2019년, 밝아오는 새해에도 희망과 행운이 가득한 새로운 시흥에서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소망합니다. 고맙습니다.

◇ 김태경 시의장
“시민 믿음에 보답하는 지역의 일꾼 될 것”

존경하고 사랑하는 시흥시민 여러분! 시흥시의회 김태경 의장입니다. 
묵묵히 지역발전을 이끌어 주신 시민 여러분! 2018년 한 해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시민중심 열린의정’ 이라는 의정슬로건 아래 제8대 의회는 ‘공부하는 의회’, ‘소통하는 의회’로 거듭나 시민 여러분들의 믿음에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하는 지역의 일꾼이 되겠습니다.
2019년은 기해년 ‘황금돼지’의 해입니다. 다가오는 기해년 새해에는 시흥시민 모두가 부자 되시고,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길 진심으로 기원 드리겠습니다.
늘 지금처럼 시흥시의회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이재명 경기도지사
“새로운 경기·공정한 세상, 도민과 함께 만들겠습니다.”

존경하는 1,340만 경기도민 여러분! 기해년의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로 떠오르는 태양이 경기도 전역을 밝게 비추고 도민 여러분의 가슴을 훈훈하게 덥혀주길 소망합니다.
2019년에는 도민여러분께서 변화를 일상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억울함이 없는 공정한 경기도는 변함없는 깃발입니다. ‘억강부약(抑强扶弱)’의 정신을 살려 규칙을 지켜서 손해 보지 않고 규칙을 어겨서 이익을 보지 못하는 공정한 경기도를 만들겠습니다.
경기도를 명실공히 한반도 평화와 번영의 중심으로 만들겠습니다. 분단의 시대에 변방이었던 경기도는 이제 평화와 번영의 중심지이자 교류협력의 전진기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평화가 정착되고 교류협력 사업이 활성화되면 가장 큰 수혜는 경기도와 도민들이 받게 됩니다. 평화의 토대 위에 번영을 꽃피울 수 있도록 경기도 차원의 교류협력 사업을 확대하겠습니다.
복지와 경제가 선순환하는 ‘복지형 성장모델’을 만들어가겠습니다. 최고의 복지는 모든 도민들이 먹고 살 걱정이 없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복지가 경제활성화에 기여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일자리 창출에 심혈을 기울여 도민들의 먹고 살 걱정을 덜겠습니다.
대한민국의 변화는 경기도에서 시작됩니다. 올해는 대한민국 건국 10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입니다. 우리 국민은 촛불혁명으로 새로운 나라를 만들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최대 지방정부인 경기도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입니다.
경기도가 결심하면 대한민국이 바뀝니다. 경기도가 시행하는 정책들이 다른 지자체로, 국가 정책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앞으로도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정책을 개발하고 공정한 질서를 확립해 대한민국의 변화를 이끌겠습니다.
도민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 경기도의회 송한준 의장
“경기도의회가 바로 경기도민입니다”

존경하는 경기도민 여러분,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돼지는 부와 복을 상징하는 동물입니다. 황금돼지해를 맞아 1,340만 경기도민 모두 풍요롭고 행복한 새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지난해는 6.13지방선거로 도민 대표 142명이 새로 뽑혀서 제10대 경기도의회를 개원하였습니다.
2018년은 남북관계에도 큰 진전을 보였던 한 해입니다. 경기도의회는 강원도의회와 남북교류협력 및 DMZ 공동개발 업무 협약을 맺는 등 새로운 역할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방자치와 지방분권에 대한 논의가 그 어느 때보다 활발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의회 인사권 독립과 정책지원 전문인력 등이 포함된 개정안을 환영하며, 이러한 법 개정이 조속히 이루어지도록 함께하겠습니다.
경기도의회는 2019년에도 ‘사람중심 민생중심’의 가치를 실현하면서 ‘의회다운 의회’의 역할에 더욱 매진하겠습니다. 기본과 원칙을 지키면서 도민을 섬기고, 도민과 소통하고 함께하는 가운데 도민의 삶에 힘이 되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평화의 큰 걸음, 자치와 분권의 시대적 소명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경기도의회의 존재 이유는 도민행복에 있습니다. 도민 없는 의회는 있을 수 없습니다. 항상 도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면서 도민 행복의 길라잡이가 되겠습니다.
경기도의회는 도민의 대의기관이며, 경기도의회가 바로 경기도민입니다. 도민 여러분께서 주인으로서 늘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함진규 국회의원
“빠르게 변화하는 시흥, 시민과 함께 꼼꼼히 채워갈 것”

존경하는 시흥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자유한국당 시흥 ‘갑’ 국회의원 함진규 입니다.
다사다난했던 무술년(戊戌年)이 저물고, 희망찬 기해년(己亥年) 아침이 밝아왔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예로부터 기해년(己亥年)은 풍요를 상징하는 ‘황금’과 ‘돼지’가 함께 어우러져 행복이 가득하고 행운이 찾아오는 해라고 합니다.
이처럼 황금 돼지의 복된 기운을 받아, 밝아오는 새해에도 시흥 시민 모두가 뜻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에도 새로운 각오로 빠르게 변화하는 시흥을 시민 여러분과 함께 꼼꼼히 채워나가겠습니다. 다시 한 번 시민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새해 인사 올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 조정식 국회의원
“초심 잃지 않고 국가와 시흥시 발전에 최선”

2019년 새해에도 시흥시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지난 2018년은 ‘한반도 평화’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한 뜻 깊은 한 해였습니다. 남북의 정상이 판문점 그리고 평양에서 한반도 평화를 위한 큰 걸음 내디뎠습니다. 그리고 새해는 어려운 국민경제를 살리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존경하는 시흥시민 여러분! 지난해는 시흥발전을 위한 가시적인 성과가 풍성했던 한 해였으며 2019년에도 시흥발전을 강력히 추진하겠습니다.
‘정왕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정왕동 간선수로 맑은 물 공급사업’에 국비가 투입되어 공사에 들어갑니다. 배곧 복합커뮤니티 센터, 배곧 도서관 등 각종 주민편의시설이 착공에 들어가고 혁신성장의 큰 축이 될 드론전용비행시험장 역시 배곧신도시에 건립됩니다. 문예회관 건립사업도 지난 연말 행안부 심사를 통과, 본격 추진됩니다.
월곶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사업과 역세권개발사업, 거모동 일원 약45만평에 군자 공공주택지구사업이 본격 추진됩니다.
사랑하는 시흥시민 여러분! 여러분께서 주신 큰 힘으로 중앙에서 국회 국토교통위원장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여당간사로 활약할 수 있었고 시흥발전을 위한 초석을 다질 수 있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항상 처음처럼 초심 잃지 않고 다함께 잘사는 나라‘ ’시흥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