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시흥시립합창단, 전국적으로 명성 드높여

기사승인 2019.04.18  10:05:23

공유
default_news_ad2

- ‘제100주년 대한민국임정 수립 기념식’ 피날레 장식

시흥의 대표예술단체를 넘어 전국적으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고 있는 시흥시립합창단 공연 모습.

시흥시립합창단(지휘자 송성철)이 시흥의 대표예술단체를 넘어 전국적으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했다. 시흥시립합창단은 국가보훈처가 지난 11일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 광장에서 주최한 ‘제100주년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기념식’에서 감동의 피날레 무대를 장식한 것.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이낙연 국무총리 등 정부주요인사, 각계대표, 독립유공자 및 유족, 시민 등 1만여 명이 참석한 ‘국민참여형 축제’로, 임시정부의 의의와 역사성을 알리기 위한 행사였다.

시흥시립합창단은 국립합창단, 안양시립소년소녀합창단과 함께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창작곡 중 「희(希)」를 연주해 아름다운 하모니로 청중에게 감동을 전달하며 많은 호응을 받았다.

시흥시립합창단의 국립합창단과의 공연은 지난달 3일 예술의 전당에서 진행된 3.1운동과 임시정부 수립100주년 기념연주회 후 두 번째로, 더욱 완성도 있는 무대를 선보였다.

2015년 창단된 시흥시립합창단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시도하며 시민 문화향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특히, 송성철 지휘자의 지휘 아래 45명의 젊은 음악인들이 풍성하고 깊이 있는 합창 음악 뿐 아니라 시민들이 접근하기 쉬운 대중적인 공연까지 선보여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시흥시립합창단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가족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색다른 클래식 여행’ 기획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김경혜 기자 niba845@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