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학교가 나오는 ‘꿈 풀이’

기사승인 2019.06.17  09:45:04

공유
default_news_ad2

- 【경기교육생활】

학교는 학생, 선생님들에게는 익숙한 공간이지만 꿈속에서 마주하는 학교는 또 다른 공간이라는 느낌과 함께 무슨 뜻인지 궁금하기도 하다. 재미로 보는 학교가 나오는 ‘꿈 풀이’ 함께 알아보자.

▶ 학교 친구를 만나는 꿈

학교 친구를 만나는 꿈은 반가운 사람들과 유쾌한 시간을 보내게 되는 꿈이다. 우연히 길에서 옛 친구를 만나 그동안의 안부를 묻게 되거나 친한 사람들과 극장 또는 미술관 등을 돌아다니는 등 즐거운 시간을 가지게 되는 꿈으로 해석된다. 기대하지 않았던 즐거운 일이 벌어질 수도 있다.

▶ 학교를 졸업하는 꿈

학교생활의 끝이자 새로운 시작이라고도 할 수 있는 졸업하는 꿈을 꾸었다면 인생의 새로운 변화를 맞이할 수도 있다. 결혼으로 새로운 가정을 꾸리거나 새 직장에 취업하여 새로운 사람들과 조직 내 실력을 발휘하며 지금까지 살아온 인생과는 전혀 다른 방향의 삶을 지내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

▶ 선생님이 책을 주는 꿈

누군가로부터 선물을 받는다면 좋은 기분이 들고 들뜨곤 하는데 꿈속에서 선생님으로부터 책을 받는다면 현재 진행하던 일들이 순조롭게 풀려 내가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게 된다.

▶ 학교나 교실을 청소하는 꿈

꿈속에서 청소는 원래 있던 곳으로 제자리로 돌아오는 것을 의미하는데 학교나 교실을 청소하는 꿈은 평소 힘들게 했던 고민들이 해결되는 꿈으로 해석된다. 청소하는 꿈을 꾸고 지금까지 여러분을 괴롭히던 지난 과오나 걱정거리들이 싹 사라졌으면 하는 바램이다.

▶ 학교 종이 울리는 꿈

많은 사람들에게 어떠한 상황을 널리 알리거나 집중시키는 역할의 종. 학교 종이 울리는 꿈은 특정 분야를 연구하거나 자신의 분야에서 크게 성장할 수 있는 나의 멋진 미래를 기대할 수 있는 매력적인 꿈이다.

▶ 퇴학, 정학 등 징계 받는 꿈

벌점을 받거나 화장실 청소를 하는 등 징계를 받는 것은 누가 느끼기에도 우울함을 가져오지만 꿈속에서는 다르게 해석된다. 퇴학, 정학 등 징계를 받는 꿈은 많은 사람들에게 이름을 알리고 높은 명예를 얻을 수 있는 큰 경사가 생기는 꿈이다.

<자료 출처 : 경기도교육청 블로그 ‘꿈꾸는 학교 꿈 크는 학교’>

시흥신문 webmaster@n676.ndsoftnews.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