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제21대 국회의원 후보자에게 듣는다-시흥 ‘을’】

기사승인 2020.03.29  10:21:00

공유
default_news_ad2

◇ 더불어민주당 조정식(56)

 

= 학력 :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도시 및 지방행정)
= 주요경력 : 현) 제20대 국회의원, 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 전) 제20대 국회 전반기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장, 전) 새정치민주연합 사무총장.
= 재산 : 10억3,011만3천원.
= 병역 : 만기제대(육군병장)
= 전과: 도로교통법위반(벌금150만원. 2000.07.05.)
 

▶ 제21대 총선 출마의 변

‘서울대 시흥캠퍼스’, ‘시흥배곧 서울대병원’, ‘경제자유구역 예비지정’, ‘정왕동 도시재생사업’, ‘스마트시티 실증도시’, ‘거모주택지구 사업’, ‘시화산단 재생사업’, ‘해양관광단지 조성’, 「신안산선」 및 「월곶~판교」전철, ‘배곧대교 및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등 그동안 시흥발전을 뒷받침하기 위해 쉬지 않고 뛰어왔습니다.

지난 4년 시흥발전을 위한 핵심사업들을 확정지었다면, 앞으로 4년은 강력한 추진력으로 결실을 지어야 합니다. 지난 4년 국회 국토교통위원장과 예결위 간사, 그리고 여당 정책위의장을 맡아 일하고, 문재인 정부와 더불어 민주당, 그리고 경기도에서 두터운 신뢰를 쌓고 실력을 인정받은 조정식에게 힘을 실어 주십시오.

 

▶ 국회의원에 당선되어야 하는 이유와 필승 전략

제가 2008년 총선에서 지금의 배곧신도시의 앵커사업으로 서울대 시흥캠퍼스를 간판공약으로 시흥시에 처음으로 제시하였고, 신안산선도 처음 제가 제안하였다.

이처럼 그동안 저의 제안으로 시작된 사업들을 시흥시민들과 함께 소통하면서 ‘배곧신도시’, ‘서울대 시흥캠퍼스’, ‘시흥배곧 서울대병원’, ‘거모공공택지사업’, 「신안산선」, 「월곶~판교」전철, ‘서해안 해양관광단지’, ‘국토부 산단 재생사업’ 등을 성공시키며 시흥 발전의 토대를 마련해 왔다.

우리는 시흥발전의 새로운 길을 개척해왔다. 이제 시흥의 한 단계 도약을 위한 새로운 도전에 당당히 나서겠다. 이는 그동안 시흥발전의 기틀을 다져온 저와 시흥시민만이 할 수 있다. 힘을 모아 달라. 그동안 저와 민주당에 보여준 시흥시민들의 열렬한 지지와 성원을 모아주신다면 충분히 총선에서 압승으로 보답 할 수 있을 것이다.

 

▶ 단기·중기·장기적 대표 공약 2가지씩 및 구체적 실현방안

= 토취장 경제자유구역 유치로 정왕권 도약 (중·장기 과제)

산업부 및 황해경자청, 시흥시와 협의하여 토취장 160만평을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받아 우수기업 유치를 위한 기반 마련.

= 주민과 함께 ‘시흥교통혁신’ (중·장기 과제)

‘GTX-C’ 연장 노선(시흥~안산~금정) 적극 검토 ⇒ 국토부, 기재부와 적극 협의하여 GTX-C 연상 노선 신설의 필요성을 적극 주문.

‘배곧대교’ 조기착공 ⇒ 올해 2월 실시협약이 체결된 만큼, 인천시를 적극 설득하여 배곧대교 사업이 조기착공될 수 있도록 적극 협의 예정.

= 서울 및 인천공항 방면 광역버스노선 증설 ⇒ 국토부 대광위를 적극 협의하여 광역버스노선 증설의 필요성을 주문하고 관철.

= 수도권 중견도시로 성장하기 위한 공공기관 대거 유치(중·장기 과제)

경찰청, 시흥경찰서 등과 협의하여 정왕 및 배곧권을 관할 하는 ‘시흥 남부경찰서’를 유치.

시흥 경제자유구역 지원을 위해 황해경제자유구역청과 협의하여 ‘황해경자청’을 유치.

= 국토부, LH와 적극 협의해 거모 공공주택지구 조기 완공(중·장기과제).

= 시흥해양단지 조기완성(단·중기과제)

‘거북섬 인공핑파크’, ‘해양생태과학관’, ‘아쿠아팻랜드’, ‘월곶 국가어항’, ‘오이도 지방어항’, ‘오이도 어촌뉴딜300’ 등 6개 사업 모두 이미 추진 중인 사업이므로 연차별 예산투입계획대로 예산이 확보되고 집행될 수 있도록 정부, 경기도, 시흥시와 적극 협의할 예정.


◇ 미래통합당 김승(43세)


= 학력 : 고려대학교 대학원 정치외교학과 졸업(정치학 석사)
= 경력 : 통일부 장관 정책보좌관(‘09~’11), 국회의원 비서관(17·18·19대 국회), 현)외교안보평론가(한국국방안보포럼 연구위원)
= 재산 : 20억7,472만원.
= 병역 : 육군중위
= 전과 : 해당 없음 
 

▶ 제21대 총선 출마의 변

“대의제의 핵심은 국민의 이익을 제대로 반영해 내는 것”입니다. 정치는 국민과 유권자를 절대적으로 대변하는 과정입니다. 대의자가 유권자 이익을 적절히 반영하지 못한다면 그 직책은 당장 내려놔야 한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 이상 지역발전을 미끼로 국회의원 선수를 연명해가는 ‘희망고문’ 정치인들이 대한민국 정계에 더 이상 존재해서는 안 됩니다. 중앙무대 정치인이라 자부하며 지역발전을 소홀히 하는 행위는 정계 퇴출대상입니다.

현실의 갈망과 미래적 예측이 동시에 필요한 시점에 유권자들에게 43세의 젊은 정치신인이 발전의 도상에 놓인 시흥‘을’지역을 ‘분당과 해운대의 장점을 모두 가진 그 이상의 도시’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 국회의원에 당선되어야 하는 이유와 필승 전략

무엇보다 배곧과 정왕, 군자, 월곶을 발전시킬 사람이 필요합니다. 아울러 정치의 세대교체와 인물교체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시흥‘을’은 이제 오래된 인물들이 물러가야 합니다. 새롭고 젊은 피를 수혈해서 가열찬 발전과 시대에 걸맞는 아름답고 쾌적한 부자동네로 발전해야 합니다.

저는 중앙정치무대의 경력이 있고 첫 직장이 국회이며 30대에 이미 행정부에서 장관 정책보좌관으로 정책과 예산 등 책임 있는 직무를 맡아 처리해본 자산이 축적되어 있습니다.

시흥‘을’은 20여년 간 정치가 바뀌지 않았고 유권자분들의 변화열망이 매우 큽니다. 젊은 사람은 정직합니다. 가장 힘 있게 일할 수 있는 나이, 사심 없이 소임을 다하겠습니다.

 

▶ 단기·중기·장기적 대표 공약 2가지씩 및 구체적 실현방안

= 교통전철 공약

1. 배곧 신도시 지역 관통하는 전철역 최우선 추진(월곶-판교선 연장)

2. 4호선 전철역 신설 추진(정왕-신길온천역 중간), KTX 정차 추진(오이도역)

3. 해안선 관광지역, 신도시 지역, 공단지역의 트랩망 구축 사업

= 서울대학교 및 서울대 병원 등 국책사업 신속한 마무리 및 후속추진.

= 신도심 지역 학교 및 우수 교육인프라 질적 확충

= 대기질 및 환경개선 공약

= 구도심 및 내륙지역 개발계획(도시재생 및 고부가가치 전원개발)

= 산업단지 최첨단 인프라 구축

= 국가급 관광지구 지정 가능한 해양지역 관광개발 계획 등

 

◇ 국가혁명배당금당 이창희(49) 


= 학력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법학과 1학년 재학
= 경력 : 시흥지역에서 덤프트럭 20년 운행( 자영업)
= 재산 : (-)2,501만5천원.
= 병역 : 소집면제
= 전과 : 해당 없음

▶ 제21대 총선 출마의 변
갈수록 심해지는 극단적인 빈부격차와 저출산 고령화의 망국병을 치유하고 이전투구의 정치적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 나섰습니다.

▶ 국회의원에 당선되어야 하는 이유와 필승 전략
‘빈인빈 부익부’라는 극단적인 양극화를 해소하고 저출산 고령화의 망국병을 치유하며 이전투구의 정치적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서 반듯이 당선되어야 합니다.
국운상승의 발목을 잡는 이 세 가지 망국병을 치유할 수 있는 유일한 처방전인 국가혁명배당금당의 33정책이 저의 필승전략입니다.

▶ 단기·중기·장기적 대표 공약 2가지씩 및 구체적 실현방안
18세 이상 월 150만원씩 평생 지급하는 국민배당금으로 극단적 양극화를 해소하고, 결혼하면 1억, 출산하면 5천만 원을 산모에게 직접 지급하므로 저출산 고령화의 망국병을 해소할 수 있으며 국회의원을 100명으로 축소하고, 정당제와 지자체를 점진적으로 폐지하여 이전투구의 정치적 갈등을 해소.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