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보조금24’로 내가 받을 국가보조금 한눈에 확인

기사승인 2021.03.02  15:24:17

공유
default_news_ad2

- 「정부24」에서 300여종 제공…4월 말 정식 개통 예정

정부기관에서 지급하는 보조금을 확인하기 위해 각 부처의 누리집에 접속하거나 행정기관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질 전망이다.

행정안전부는 내가 받을 수 있는 국가보조금을 「정부24」에 접속해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보조금24’ 서비스 4월말 정식 개통을 앞두고 2월 24일부터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 이에 따라 보조금 신청방법을 모르거나 보조금 대상자인데도 몰라서 못 받는 경우도 크게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보조금24’는 정부24(http://www.gov.kr)를 통해 중앙부처가 제공하는 양육수당, 에너지바우처, 청년우대형청약통장 등 300여 종의 서비스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올해 4월 정식 개통을 앞두고 있다.

행안부는 대구 동구, 인천 연수구, 충남 보령시 등 총 13개 지자체 주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보조금24’ 시범운영을 통해 보완사항을 사전에 점검하고 향후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지난 1월 전국 시·군·구를 대상으로 시범운영 지자체를 공모한 결과 총 30개 지자체가 공모에 참여했는데, 이중 도농복합형과 농어촌형 등 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최종 13개의 지자체를 선정했다.

이번에 시범운영 지역으로 선정된 13개 시·군·구의 주민이면 누구나 ‘정부24’에 접속해 지원받을 수 있는 보조금 정보를 한 번에 확인 가능하며, 비대면 방식에 어려움을 느끼는 디지털 소외 계층도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하면 ‘보조금24’와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