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경기과기대, “매치업 사업” 선정

기사승인 2023.06.01  16:02:47

공유
default_news_ad2

경기과학기술대학교(총장 허남용)는 최근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원의 2023년 산업맞춤 단기직무능력인증과정인 “매치업사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경기과학기술대학교는 미래전기자동차과와 전기자동차 생산제조업체인 ㈜카렉스가 컨소시엄을 통해 단기직무능력 중 미래자동차과정을 운영하기위해 전기자동차의 핵심직무 중심으로 수준별 기초, 심화 교육과정을 개발할 예정이다.

본 전기자동차 교육과정은 온라인기반 교육과정으로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으로 개발하여 한국형 공개강좌인(K-MOOK)에 제공한다.

경기과기대 허남용총장은 “경기과학기술대학이 전기자동차 특화대학으로 지속가능할 수 있고 자동차산업의 패러다임의 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대학차원에서 지원할 것”이라고 하였다.

경기과기대 산학렵력단 이승호단장은 “자동차 산업의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라 친환경자동차교육과정을 개발하고, 대학생 및 재직자 맞춤형으로 운영하여 미래형자동차기술능력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하였다.

정부의 중점 육성 산업인 미래형 자동차에 대한 경기과기대의 미래전기자동차학과 전기모빌리티과 기계공학과 전자공학과 학생들의 취업역량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이 진행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였다.

한편 전기자동차 교육과정은 10월부터 누구나 K-MOOK를 통해 미래전기자동차에 대한 이해와 기술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온라인과정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2024년부터는 자동차관련 업체에 재직 중이거나 자동차산업의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업무능력 향상을 희망하는 교육생을 모집하여 대면수업으로 진행하고자 한다. 따라서 온라인 수업을 통해 전기자동차에 이론적 이해와 지식을 습득하고, 대면수업을 통해서는 전기자동차를 분해·조립·정비할 수 있도록 실습중심교육을 통해 실제적인 정비기술 및 기능에 대한 업무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경기과기대 미래전기자동차과는 21개 학과 중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학과 중 하나로 지속적으로 성장발전하여 산업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 학생들의 직업적응력을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오세환 기자 osh6300@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