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하중동, 진학을 넘어선 진로탐구하는‘확인영어•수학학원’

기사승인 2024.03.01  13:52:08

공유
default_news_ad2

- 학생들과 함께 쌓아가는 20년 전통의 확인영어•수학학원

국제화 세계화시대를 맞이하면서 시대를 앞서가기 위한, 아니 시대에 적응하기 위한 덕목으로 사람들은 영어, 수학을 우선적으로 꼽는다.
이에 발마추어 확인영어 학원은 영역별, 학년별 수업을 통한 순수한 어학실력 배양과 체계적인 교육을 하고 있다.
시흥신문은 시대의 흐름에 발 맞춰가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학생 중심의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큰 인재를 양성하는 영어교육기관으로 입소문이 대단한 하중동 확인영어 전명란 원장으로부터 그 노하우를 들어본다.-편집자 주-

­­■ 선생님과 학생이 함께 하는 수업 
전 원장은 오랫동안 교육 사업에 종사한 실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2005년 3월 설립, 2014년 지금의 하중초등학교 확장이전과 함께 하상동에 지엘학원을 개원하여 시흥 지역 교육환경을 바꾸려고 노력하고 있다. 시흥고등학교 인근 시티프라자빌딩 6층에 자리잡은 20년 전통의 영어 전문 교육기관이다.
학인영어•수학학원은 공교육에서 필요한 협동수업, 토의 수업을 한다면, 개인별 맞춤 수업으로 모든 커리큘럼이 개인마다 다른 학원이다.
요즘 교육계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거꾸로 교실을 학인영어에서 이미 시작하고 있는 것이다. ‘학인영어•수학학원은 5개의 교실과, 상담실, 자기주도 학습실을 조성, 자기주도 학습을 유도하여 더욱 학습의 성취욕을 높여주고 있다. 
전 원장은 한결같이 일관성을 가지고 학원 운영을 해왔으며, 교사들도 한번 입사하면 특별한 일이 없는 한 퇴사하는 일이 거의 없어 대부분의 강사들이 10년 이상 된 경험이 많은 교사들로 구성되어 있다.
전 원장은 강사부터 원장이 되기까지 남다른 교육신념과 열정으로 원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광고나 마케팅을 통한 원생모집은 지양하고 오로지 열정과 사랑 그리고 실력으로 아이들과 함께한 20여 년이 지난 지금, 외고 및 서울 경기 유명 대학에 진학한 후 찾아오는 제자들을 보면서 기쁨과 행복의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는 전 원장의 말이 현재의 탄탄한 학원 위상을 가늠케 한다.
학인영어•수학학원은 3월 개원 20주년을 맞는다. 이제 새로운 20년을 향해 더욱 더 전력 질주하겠다는 전명란 원장은 지역사회의 우수한 인재를 발굴, 이들이 뛰어난 실력을 무기로 세계로 향해 힘찬 발걸음을 내딛을 수 있도록 글로벌 인재 양성에 온 힘을 기울일 계획이다.

­­■ 1:1맞춤 교육으로 섬세한 학생 관리 
학인영어•수학학원는 살아있는 영어를 구사하기 위해 초등학교부터 균형 잡힌 영어 공부 습관을 길러주는 데 주력하고 있다. 영어교육의 4영역(4Skills)인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Speaking, Listening, Rea ding, Writing)을 독립적으로 공부하면서도 결과적으로 이를 통합하여 하나로 아우를 수 있는 실력을 갖출 수 있게 집중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그래서 확인영어에 가기만 하면 영어 실력이 쑥쑥 오른다는 소문이 돌 정도라고 한다. 
수업은 1:1맞춤식으로 학생들을 섬세하게 관리하며 “각종 인증시험이나 학습이 고스란히 진학으로까지 연결되는 고리를 형성하고 관리하는 게 확인영어학원에 주어진 교육적 사명”이라고 말하는 전명화 원장의 교육에 대한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 체계적이고 분석적인 수학공부 
전 원장은 "수학은 학생의 개인별 특성을 감안하고 필요한 학습방법을 적용하면 충분히 목표한 점수가 나올 수 있다”고 말했다. 
학원에 들어오는 학생들에게 첫 상담에서 학생 개인 파일을 만들어 주고, 폭넓은 지식을 습득하기위해 신문 사설 노트 관리하면서 이과생은 인문과학지식을 문과생은 자연 과학에 관한 흥미 있는 소재로 수업을 시작한다는 전 원장.
선생님들은 수업시간에 진행하는 모든 평가 내역을 꼼꼼히 개인 파일에 모아 학생들의 부족한 부분을 확인하고 수업 계획을 세워 수업 진행과 함께 성적관리와 학업 및 진로 문제를 꼼꼼하고 깊이 있게 상담하며 소통하는 점이 참 수학학원의 가장 큰 경쟁력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특히 체계적인 수학시스템을 기본으로 학생들의 실력을 가늠하여 학생의 수준에 맞게 원리, 응용, 경시 교재를 선별해 차등 지급함으로써 개인별, 수준별 학습을 하고 있다.
수학은 체계적인 전문 수학 5단계 학습시스템(예습, 강의, 연습, 평가, 복습)을 기본으로 학생들의 수준을 진단하여 원리, 응용, 경시 등의 교재를 학생들에게 차등 지급함으로써 동기유발 및 학생중심교육, 자기주도학습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동영상 학습, 온라인 오답 관리를 통한 수업으로 학생들의 집중력을 높임으로써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수학은 단순한 연산을 뛰어넘어 서술형, 논술형 학습을 추구하고자 한다. 이에 대비하여 창의력과 수리사고력을 동시에 키울 수 있는 학습시스템을 운영하여 부족한 부분의•첨삭지도와 철저한 오답클리닉을 통해 독창적이고 진정성이 우러나도록 만들고 있다.
수학 담당 부장선생은“학생들이 잘 할 수 있도록 가르치는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교육의 미래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이라 생각한다”며 “모든 학생 한 명 한 명이 수학 수업을 통해 단 한 문제라도 정확하게 배울 수 있는 곳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전 원장은“대학을 진학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학원의 역할을 충실히 하여 시흥시 수학교육 발전에 작은 역량이나마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인터뷰-확인영어•수학학원 전명란 원장
학생과 학부모에게 올바른 정보 제공, 학습 방법 대안 제시

급변하는 교육 과정에 수동적으로 대처하기 보다는 능동적으로 움직이고 학생과 학부모님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학습 방법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는 것이 교육의 역할이라고 전명란 원장의 말이다.
전 명란 원장은 제가 공부할 때 만 해도 중, 고등학교 6년만 고생하면 60년이 편하다 라는 말을 들으며 공부 했습니다. 그러나 평생교육의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 청소년들에게는 틀린 말입니다. 시대의 흐름은 변하고 시대가 원하는 인재상도 다르다며, 모두 인재는 아니어도 각자의 삶을 이끌어 나아가는 아이들을 키우는 것이 학인영어•수학학원의 교육철학이라고 말했다.
전 원장은 “많은 세월 학생들과 부모님들과 함께 하며 지내온 경험으로 교사들과 함께 서로 소통하며 교육을 함께 한다면 이 나라를 이끌고 갈 우리의 미래를 더욱 멋찐 꿈을 가진 아이들로 키우겠습니다”고 포부를 밝혔다.
전 원장은 “학부모 품을 떠나서도 함께 있을 때와 똑 같이 행복하길 바란다”며 “결국 이 행복은 교사들의 질, 교육과정, 준비된 교육환경 등이 완전할 때 그 속에서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전 원장은 “학생들의 미래를 설계하는 마음으로 교육 한다”전 원장은 학원이 학교나 학부모의 역할을 대신하는 것은 결코 바람직하지 않지만 맞벌이 부모님들을 생각하면서 부모와 같은 마음으로 학원 학교, 학부모 사이에는 넘지 않아야할 선이 있듯, 학원이란“공교육이나 가정교육에서 해줄 수 없는 부분에 대한 교육을 해 주어야 하는 교육기관이다”고 말한다.
그녀는“우리 학원 교사들의 역할은 학생들에 대한 격려와 세심한 관찰”이라며 “이런 상태유지를 위해 자체회의와 원장이 주최하는 자체연수를 통해 교사를 교육한다”고 말했다. 
선생님간의 끈끈한 가족애 같은 마음이 좋은 교육을 만들어 내는 기본이 될 수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강사들을 데리고 매년 연수를 다녀오기도 한다.
또한 전 원장은 개원 이래 20 여 년간 어려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 하고 있다.
지역환경이 어렵다 보니 상급학교로 진학하면서 학용품, 교복 등 구입 하는데 유용하게 쓰여 지도록 매년 장학금을 수여 하고 있다고 한다.
한편 전 원장은 2004년부터 현재까지 시흥시 학원연합회에서 왕성한 활동 중이다.
늘 900여 학원들의 권익을 위해 노력하고 학원 상호간 친목도모를 통한 학원 균등발전을 위해 고민하는 전 원장의 모습에서 시흥시 학원 연합회에 대한 의지를 엿 볼 수 있다.
또한 선진교육환경과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등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학원 상호간의 유대강화를 위해 노력한 결과 교육감, 국회의원, 시장 표창 등 을 받은 바 있다.

오세환 기자 osh6300@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